HOME > %uC720%uB7FD
DESTINATIONS - 아시아
타이 북부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알아두면 쓸모 있는 4개 주요 도시의 정보와 각 도시별로 여행자들이 머물기 좋은 쉼터를 소개한다.

 

타이 지도

 

치앙라이

 

치앙라이

타이 북쪽 끝자락에 위치한 치앙라이주의 주도. 13세기부터 약 500년에 걸쳐 타이 북부 일대를 지배했던 고대 란나왕국의 첫 번째 수도이기도 하다. 도시 대부분이 산으로 이루어지는데, 건조하고 서늘한 기후 덕분에 차와 커피의 명산지로도 이름 높다. 치앙라이주 북부의 메콩강 유역을 따라 미얀마, 라오스와 국경이 맞닿는 국경지대 골든 트라이앵글이 자리한다.

 

 

파야오

 

파야오

산과 계곡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소도시다. 타이 북부 지방에서 가장 큰 담수호인 꽌 파야오Kwan Phayao가 자리하는데, 맑은 물에서만 서식하는 물고기가 많아 북부 지역의 주요 낚시 스폿으로 사랑받아왔다. 도이푸낭 국립공원Doi Phu Nang National Park에서는 여러 종류의 새를 관찰하는 생태 투어도 가능하다. 타이 중부나 남부 지역에서 치앙라이로 가는 관문도시다.

 

 

람빵

 

람빵

타이 북부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방콕과 치앙마이 구간의 모든 철도가 통과하는 교통의 중심지다. 7세기부터 도시가 시작돼 유서 깊은 명소들이 남아 있으며, 질 좋은 고령토를 활용한 도자기 산업이 발달했다. 우거진 삼림지대 덕분에 티크 원목의 생산량이 높은 한편, 재배 작물과 광물 자원도 풍부하다. 타이에서 유일한 아기 코끼리 훈련 학교가 람빵 도심 근교에 있다.

 

 

수코타이

 

수코타이

1238년 타이 최초의 독립국가인 수코타이 왕국의 수도로 건설되어 1365년 아유타야에 속하기 전까지 크게 번성한 도시. 당시의 유적들이 방대한 규모로 남아 있는 수코타이 유적공원이 오늘날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보호받고 있다. 타이 최대 규모의 빛 축제인 로이 끄라통Loi Krathong이 처음 생겨난 곳이기도 해, 매년 음력 10월이면 역사공원 일대가 현지인과 여행객으로 가득 찬다.

 

 

 TRAVELLER'S TIP 

 

 GETTING THERE  안타깝게도 인천국제공항에서 치앙라이나 수코타이로 향하는 직항편은 존재하지 않는다. 우선 방콕의 수완나품국제공항까지 날아간 뒤 국내선으로 다시 갈아타야 한다. 인천에서 방콕으로 가는 직항편은 무척 다양하지만, 수코타이 공항에 닿는 국내선은 방콕에어웨이Bangkok Airways가 유일하다. 치앙라이의 매파루앙-치앙라이국제공항에는 방콕에어웨이를 비롯해 타이스마일, 중국동방항공, 타이에어아시아, 타이라이언에어, 에어아시아, 녹에어 등이 취항한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방콕까지 비행시간은 약 6시간. 방콕에서 치앙라이와 수코타이로의 비행시간은 각각 1시간가량이다.

 

 TRANSPORTATION  수코타이는 방콕과 치앙마이를 연결하는 철로상에 위치해 있지 않다. 따라서 기차를 타기 위해서는 1시간 거리인 핏사눌록으로 이동해야한다. 물론 버스를 탄다면 치앙라이를 비롯한 타이 대부분의 주요 도시로 이동할 수 있다. 치앙라이까지는 버스로 9시간가량 소요된다. 한편, 치앙라이에는 2곳의 버스 터미널이 자리하며, 치앙마이와 매사이, 치앙샌, 골든 트라이앵글, 치앙콩 등 여러 근교 도시를 버스로 돌아볼 수 있다.

 

 CLIMATE  타이의 계절은 크게 셋으로 나뉜다. 3월부터 5월까지는 덥고 건조하며, 6월부터 10월까지는 비가 많이 내린다.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11월부터 2월 사이. 특히 북부는 다른 지역보다 한결 선선하다. 기본적으로 열대기후다.

 

 TIME DIFFERENCE  한국보다 2시간 느리다.

 

 CURRENCY  1밧(THB)=약 35원(2018년 10월 19일 기준)

 

 LANGUAGE  공식 언어는 타이어지만, 대부분의 관광지에서 영어로 소통할 수 있다.

 

 TIP  타이 현지 이동통신사업자의 선불통화 심카드를 구매하면 한국 간 국제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분당 요금은 이동통신사업자에 따라 3~20밧 정도다. 달러 환전은 어느 지역에서든 자유롭게 가능하지만 원화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으니 출발 전 미리 밧으로 환전할 것. 서민들이 이용하는 식당 중에는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곳도 종종 있다.

 

 

북부 여행자들의 쉼터 4

 

그랜드 비스타 치앙라이

그랜드 비스타 치앙라이

도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그랜드 비스타 치앙라이Grand Vista Chaingrai는 모던한 란나 스타일로 꾸며진 8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WEB www.grandvistachiangrai.com

 

푸그롱 럭셔리 호텔

푸그롱 럭셔리 호텔

쾌적하고 현대적인 객실에서 파야오 호숫가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호텔. 객실은 4개의 카테고리로 나뉘며 마사지 시설과 피트니스 센터를 갖췄다.

WEB www.phuglong.com

 

빌라 라사다 노코른 람빵

빌라 라사다 노코른 람빵

작지만 야무진 호텔. 람빵 시내를 관통하는 왕강 가까이 자리해 관광 명소와 가깝고, 아침저녁으로 객실에서 수려한 강변 풍경이 마주 보인다.

TEL +66-85-365-9697

 

수코타이 트레저 리조트 & 스파

수코타이 트레저 리조트 & 스파

총 78개 객실을 보유한 고풍스러운 리조트. 수코타이 역사공원 인근에 자리하며 데이 스파와 야외 수영장, 정원, 루프톱 테라스 등의 시설을 자랑한다.

WEB www.sukhothaitreasure.com

 

 

 

<2018년 11월호>

 

에디터 류현경

포토그래퍼 전재호

취재 협조 태국정부관광청 www.visitthailand.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