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WHAT'S NOW
WHATSNOW
이달의 트래블뉴스
라이트업 유어 홀리데이

라이트업 유어 홀리데이
시애틀관광청은 겨울 여행 캠페인인 ‘라이트업 유어 홀리데이Light up your holiday’를 론칭하고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겨울 동안 진행되는 다양한 시애틀 축제와 이벤트를 소개한다. 이 캠페인은 1월 말까지 진행된다. 세계 최대 규모의 미로 어드벤처인 인챈트 크리스마스와 시애틀 랜드마크 스페이스 니들에서 즐기는 연말 불꽃축제 등 겨울 대표 축제들을 비롯해 아이스스케이트, 회전목마 같은 도심 액티비티가 함께 소개된다. 예술, 파티, 맛집 등 여행객의 취향과 테마에 맞춘 추천 여행 일정도 제공된다. 또 시애틀관광청에서 공식 제작한 가이드북도 웹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니 적극 활용해볼 것.
문의 시애틀관광청 www.visitseattle.kr

 

 

호시노 리조트의 신규 시설

호시노 리조트의 신규 시설
일본 호시노 리조트가 2020년 새롭게 오픈하는 시설들을 소개한다. 오키나와 본섬 중부의 호시노야 오키나와가 5월 오픈을 예정으로 준비 중이다. 리조트 어디에서든 바다를 전망할 수 있고, 석양을 보기 좋은 야외 수영장도 마련할 예정. 해발 약 500미터에 자리 잡은 리조나레 나스는 지난 11월 오픈해 운영 중이다. 지역 기반 농업 경영을 관광 형태로 체험하는 콘셉트의 리조트다. 현지에서 자란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요리를 리조트 내 레스토랑에서 마음껏 맛볼 수 있다. 유모토 온천 중심을 흐르는 오토즈레 강변의 카이 나가토는 3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일본 전통 료칸의 이미지와 현대의 디자인이 융합된 곳이다.
문의 호시노 리조트 www.hoshinoresorts.com

 

 

장 편한 여행을 위한 10가지 팁

장 편한 여행을 위한 10가지 팁
연말과 새해를 맞아 낯선 곳으로 떠나는 여행객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여행지에서의 만족감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건강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 특히 여행 중의 긴 이동 시간과 낯선 환경은 변비 등으로 신체 리듬에 변화를 불러와 많은 여행객이 불편함을 느낀다. 즐겁게 여행하고 맛있는 음식을 맛보기 위해서는 장 건강을 챙겨야 한다. 호텔스닷컴이 여행객의 장 건강을 위한 10가지 팁을 공개했다. 요가 강사 및 라이프스타일 전문가와 협업해 마련한 것이다. 여행 중 따라 할 수 있는 다양한 요가 동작, 마사지 및 장 디톡스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이루어진 팁들은 사소하지만 잘 활용하면 장 건강 유지에 효과적이다. 
문의 호텔스닷컴 www.hotels.com

 

 

2020 스위스 뉴스

2020 스위스 뉴스
스위스는 2020년, 새롭게 개편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첫째, 2020년부터 스위스 패스 소지 시 리기, 슈탄저호른, 슈토스, 브루니 산에 무료로 오를 수 있다. 둘째, 포어알펜 익스프레스가 새 단장해 운행한다. 안락한 좌석은 물론 패밀리 섹션도 설치됐다. 셋째, 빙하 특급은 좌석을 리뉴얼해 더 고급스럽게 변신할 예정이다. 넷째, 그룹 기차 여행객을 위해 호텔 간 수하물 탁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섯째, 취리히 공항에 1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컨벤션 센터인 더 서클을 오픈하고, 각종 상업 시설도 들어선다. 여섯째, 린트 초콜릿 박물관이 5월 개관한다. 마지막으로, 지난 11월 필라투스의 새로운 드래건 월드가 오픈해 루체른 근교가 더욱 액티브해졌다.
문의 스위스정부관광청 www.MySwitzerland.co.kr

 

 

하동에서 향긋한 차 한잔

하동에서 향긋한 차 한잔
지리산 자락의 경상남도 하동은 1200년 전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녹차가 자라기 시작한 차 시배지다. 차밭 길을 따라 걸으면 한 폭의 그림 같은 남도대교와 화개장터의 흔적, 소설 <토지> 속의 길을 걸어볼 수 있다. 사계절 내내 차밭에 둘러싸여 살아볼 수 있는 차의 본고장이기도 하다. 정갈한 계단식 녹차밭과 야생 차밭이 펼쳐진 수려한 경관 덕분에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에어비앤비는 경남 하동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야생 차밭 숙소를 소개한다. 차밭 한가운데서 살아보는 색다른 경험뿐 아니라 숙소에 마련된 찻상에서 호스트가 직접 재배한 차를 내려 마시며 여행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다. 
문의 에어비앤비 www.airbnb.co.kr

 

 

새해맞이 알프스 소도시 여행

© 오스트리아 관광청

 

새해맞이 알프스 소도시 여행
지난 한 해 열심히 달려온 스스로를 위해 오스트리아 알프스 소도시로 치유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최남단 케른텐주 바드하우스 밀슈타트에서는 완벽한 재충전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액티비티 여행지로 알려져 있지만, 스파 등의 웰니스 시설도 잘 갖췄다. 잘츠부르크 주 근교 소도시 바드 가슈타인에서는 짜릿한 겨울 액티비티로 스트레스를 날려보자. 스키, 스노슈잉 등의 스포츠는 물론 온천으로도 유명해 현지인에게도 사랑받는 겨울 여행지다. 호캉스를 떠나고 싶다면 티롤 주 인스부르크가 제격이다.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호텔이 많기 때문이다.
문의 오스트리아관광청 www.austria.info/kr/home/In-Tune-with-Austria

 

 

터키의 골프 여행지

© 터키문화관광부

 

터키의 골프 여행지
터키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사계절 온화한 기후를 유지한다. 그래서 겨울에도 라운딩를 즐기기 좋은 여행지이기도 하다. 터키의 대표 골프 명소 벨렉은 다양한 골프 코스와 연계된 럭셔리한 호텔로 ‘지중해 골프 천국’으로 불린다. 또 따뜻한 바다 옆에서 야외 라운딩를 즐기고 싶다면 에게해 연안의 보드룸과 쿠샤다스를 추천한다. 터키 대표 휴양도시로, 사계절 내내 야외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터키 북부 흑해 연안의 삼순은 골프 입문자도 즐겁게 라운딩할 수 있는 스폿이다. 흑해 지역에서 유일하게 미국골프협회 기준에 맞게 디자인된 인증 코스를 갖추고 있어 초보자에게 특히 추천한다.
문의 터키문화관광부 www.goturkey.com

 

 

하와이안항공 ‘따뜻한 겨울나기’

하와이안항공 ‘따뜻한 겨울나기’
하와이안항공은 지난 12월 14일 ‘팀 코쿠아’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코쿠아’는 하와이어로 ‘도움’을 뜻하는 단어로 하와이안항공은 팀 코쿠아를 통해 하와이와 한국을 비롯한 취항 도시에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모두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다. 올해는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을 찾아 겨울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연탄을 전달했다. 유수진 하와이안항공 한국지사장은 “지금까지 받은 사랑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문의 하와이안항공 www.hawaiianAirlines.co.kr

 

 

페루의 주목할 만한 데스티네이션

© 페루관광청

 

페루의 주목할 만한 데스티네이션
페루는 세계가 주목하는 국가다. 이에 페루관광청은 2020년 더 기대되는 페루의 여행지를 소개한다.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액티비티가 필요하다면 오아시스 마을 와카치나와 파라카스를 추천한다. 짜릿한 샌드 지프와 샌드보드는 물론 럭셔리한 리조트에서의 휴양도 즐길 수 있다. 남미 최고의 미식 여행지, 미라플로레스도 추천한다. 수도 리마의 신시가지로, ‘페루의 가로수길’로 통한다. 파인다이닝, 카페 등이 즐비해 전 세계 미식가들의 필수 여행지로 유명하다. 천혜의 자연이 선사하는 장엄한 아마존, 이키토스는 어떨까? 맑은 강물과 천혜의 자연이 만들어낸 아마존 경관은 보기만 해도 힐링을 선사한다. 
문의 페루관광청 www.peru.travel

 


<2020년 1월호>


에디터 <더 트래블러>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