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WHAT'S NOW
WHATSNOW
소셜미디어 속 해외 로컬들의 '최애' 서점

새해에는 책을 읽기로 결심한 당신을 위해. 소셜 미디어 속 로컬들에게 ‘최애’ 서점을 물었다.

 

UK
세컨드 셸프The Second Shelf
세컨드 셸프The Second Shelf

ⓒ podsticles

 

Q 소셜 미디어 피드가 온통 책이다. 소셜 미디어에서 #북스타그램이라 불리는 커뮤니티의 일부로 활동하면서 게시물을 업로드하고 있어요. 전 세계 사람들과 책에 대한 리뷰, 아름다운 그림 등을 공유하죠. 또 서점에 방문하고 책과 관련된 행사를 직접 열기도 하며 다른 사용자들과 서로 소통하고 있어요. 늘 멋지고 따뜻한 커뮤니티를 만나게 된답니다.
Q #Favorite_Bookstore를 소개해주세요. 런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가게는 중고 서점인 더 세컨드 셸프The Second Shelf예요. 유명 작품의 초판본과 희귀한 책뿐 아니라 여성 작가들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곳이기도 하죠. 이곳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보물로 가득 차 있어요. 직원들은 특히 여성 작가들을 발견하는 일에 매우 열정적이에요. 런던에 방문한다면 꼭 가보기를 바랍니다.

 

Patrick O’Donoghue

Patrick O’Donoghue 영국 런던에서 선생님으로 일하고 있다. 바쁜 하루의 마무리는 늘 독서로 한다.

 

 

France
돈트 북스Daunt Books
돈트 북스Daunt Books

ⓒ im_jxwxx


Q 유럽에서 생활하고 있나요? 네. 프랑스 몽생테냥Mont-Saint-Aignan 지역에 있는 
루앙 대학교Universite de Rouen에서 교환학생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학기가 일찍 끝나서 프랑스를 비롯해 영국 등 유럽 각지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Q 여행 중 들렀던 서점을 소개해주세요. 영국 런던에 있는 돈트 북스Daunt Books가 기억납니다. 지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으로 선정된 곳으로, 저도 돈트 북스의 아름다운 내부 모습과 서점의 시그니처인 초록색 에코 백 덕분에 이곳을 알게 되었어요. 국가별로 섹션을 분류하고 각 섹션마다 그 나라의 역사, 정치, 사회, 문화와 관련된 책을 꽂아두었죠. 아시아 섹션에는 한국에 대한 책도 있는데요. 6·25전쟁에 관한 책이 대부분이라 마음이 아팠답니다.

 

Kim Jiwon

Kim Jiwon 한국의 이화여자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현재 프랑스에서 교환학생 생활을 하고 있다.

 

 

Romania
커르트레슈티 카루셀Crturesti Carusel
커르트레슈티 카루셀Crturesti Carusel

ⓒ oanavaleria

 

Q 운영 중인 소셜 미디어 채널을 소개해주세요. 제겐 다른 직업이 있지만, 독서라면 온종일 얘기해도 좋을 만큼 책을 사랑해요. 소셜 미디어엔 책과 여행, 영화 등 제가 좋아하는 것을 업로드하고 있어요. 제 포스트들이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으면 해요.
Q 당신의 #Favorite_Bookstore는 어디인가요? 여행하는 동안 놀라운 서점을 많이 봤지만, 가장 아름다운 서점은 부쿠레슈티에 있어요. 커르트레슈티 카루셀Crturesti Carusel은 서점 그 이상이며, 제가 상상한 낙원과 아주 닮았죠. 올드 타운 중심가의 역사적인 건물에 위치해 있답니다. 세심하게 큐레이션된 서가도, 건축학적 관점에서 본 내부 인테리어도 완벽에 가깝죠. 위층에는 비스트로가 있어서 여행자는 물론 로컬에게도 필수 코스로 통해요. 책으로 둘러싸인 채 커피를 마시는 건, 정말 행복한 일이죠.

 

Oana Valeria Radu

Oana Valeria Radu 10년 전부터 책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그가 사랑하는 책과 영화, 여행을 업로드한다.

 


<2020년 1월호>


에디터 송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