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WHAT'S NOW
WHATSNOW
이달의 트래블뉴스
가을의 진정한 '알파인 서머'

가을의 진정한 '알파인 서머'
잘츠부르크주관광청은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알파인 서머’를 맞아 방문객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알파인 서머는 수 세기 동안 알프스 농부들에게 1년 중 가장 중요한 행사로 전해져온 것으로, 오늘날에는 전통적인 농경문화를 넘어서서 방문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이벤트가 되고 있다. 무엇보다 빠질 수 없는 체험은 산 중턱의 오두막에서 머무르는 것이다. 방문객은 가지각색 오두막에서 묵으며 주민이 직접 재배한 지역 농산물로 만든 음식을 즐기면 된다. 다양한 액티비티도 준비된다. 초원에서 블루베리, 허브, 버섯을 따다가 요리해 먹거나 농부들과 건초 수확, 치즈 만들기 체험을 해봐도 좋다.
 

 

 

터키 현지인이 추천하는 가을철 미식 여행

터키 현지인이 추천하는 가을철 미식 여행
터키문화관광부가 완연한 가을을 맞아 터키의 대표적인 미식 여행지를 추천한다.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미식은 여행의 큰 즐거움 중 하나로, 터키는 지역별로 특성이 뚜렷해 풍부한 음식 문화를 자랑한다. 첫 번째 지역은 환상적인 지중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이즈미르다. 신선한 올리브와 지역 와인이 특색 있다. 두 번째 지역은 다양한 터키식 채식 요리와 전통 음식이 있는 트라브존이다. 터키식 피자 피데의 발상지이기도 하다. 마지막 지역은 이스탄불의 성수동 카페 거리, 카디코이 & 카라코이다. 이스탄불에서 커피를 즐기고 싶은 여행자라면 빼놓지 말아야 할, 이 도시에서 가장 힙한 지역이다.
 

 

 

싱가포르의 라이프스타일

싱가포르의 라이프스타일
싱가포르관광청은 회의, 포상 관광, 컨벤션, 전시 등 MICE 산업의 잠재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 인센티브 프로그램 ‘INSPIRE’를 전 세계적으로 출범시켰다. 29개 싱가포르 기업과의 파트너십으로 출범한 글로벌 ‘INSPIRE’ 프로그램은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대상 MICE 단체에게 60가지가 넘는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4개 카테고리의 63가지 특별한 체험으로 구성되며 싱가포르의 다이닝, 엔터테인먼트, 나이트라이프, 테마투어 및 체험학습, 맞춤형 관광지 경험과 특별한 팀 빌딩 액티비티 등이 포함된다. 보타닉 가든,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싱가포르의 실리콘밸리인 원노스 지역 등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페루의 트레킹 명소 3

페루의 트레킹 명소 3
페루관광청이 천혜의 자연이 선사하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트레킹 명소를 소개한다. 안데스산맥의 대자연 속 여유로운 트레킹을 즐기고 싶다면 초케키라오 트레일이 제격이다. 잉카인이 제국의 마지막 부흥을 꿈꿨던 유적지로, 마추픽추와 그 위치 및 구조가 매우 흡사하다. 두 번째는 밤하늘의 별을 마음껏 바라볼 수 있는 와라즈 산타크루즈 트레일이다. 와라즈의 가장 인기 있는 트레킹 코스다. 마지막으로,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협곡에서 스릴 넘치는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콜카캐니언 트레일이다. 계곡 마을 카바나콘데에서 시작하는데, 미국의 그랜드캐니언보다 그 깊이가 약 2배나 깊다. 1박 2일가량 소요된다.
 

 

 

최고의 비치 리조트

최고의 비치 리조트
2017년 문을 연 푸시파루 몰디브 리조트가 세계적인 권위의 여행 어워드, 제26회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 ‘몰디브 최고의 비치 리조트’로 선정됐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푸시파루 몰디브 리조트는 총 49개의 객실을 갖춘 비치 리조트로, 5성급 호텔이다. 도시의 필수 관광 명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한 위치가 장점이다. 배드민턴, 보트, 카누, 수상 스포츠와 같은 액티비티는 물론 스파, 전용 해변 등 편의 시설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아흐메드 시어 총지배인은 “리조트의 모든 직원은 고객이 머무는 동안 기억에 남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주올레 송악산 사진 공모전

제주올레 송악산 사진 공모전
제주올레는 올레길 10코스에 포함된 송악산의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송악산 둘레를 걸어 내려와 동알오름과 고사포 진지로 이어지는 올레길은 제주 서남부 해안 오름과 마을이 어우러진 전형적인 풍광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평가받는다. 제주 관광객은 송악산 일대를 걸으며 제주 지질 자원의 중요성과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기도 한다. 한편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송악산 뉴오션타운 사업이 자연경관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고 환경문제를 일으킬 것을 우려해 반대 서명 운동을 진행해왔다. 이에 더해 송악산을 지키고자 아름다운 모습을 모은 사진전도 진행하는 것. 사진전 참가 희망자는 10월 1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힐링 스파 여행

힐링 스파 여행
오스트리아관광청이 겨울 휴가 시즌을 맞아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웰니스 여행지를 추천한다. 케른텐주 스파 여행이다. 케른텐주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설량과 설질을 자랑하는 알프스산맥에서 즐기는 스키, 청정 호수를 배경으로 하는 웰니스 스파로 완연한 휴식을 선사한다. 현지인이 사랑하는 아름다운 호수 마을에 있는 바드하우스 밀슈타트에서는 약초 마사지, 스톤 마사지 등의 트리트먼트가 준비되어 있다. 겨울 스키와 스파를 동시에 만끽하고 싶다면 테르말 뢰머바트를 추천한다. 고대 로마 스타일의 원형 사우나부터 오스트리아 전통 사우나까지 있다.
 

 

캐나다 메이플 로드

캐나다 메이플 로드
이번 가을엔 단풍국으로 떠나는 아름다운 단풍 여행을 계획해보자. 목적지는 800킬로미터가 넘는 단풍의 향연, 메이플 로드가 있는 단풍국, 캐나다다. 10월 중순까지 광활한 단풍의 절경을 즐길 수 있다. 온타리오주와 퀘벡주를 아우르는 캐나다 단풍의 성지 중에서도 절대 놓쳐서는 안 될 곳을 소개한다. 대표 여행지는 수세인트마리다. 수려한 단풍으로 차려입은 협곡을 구경할 수 있는 아가와캐니언 관광열차가 있어 더 특별하다. 두 번째는 우리나라 총면적의 7퍼센트 크기에 달하는 앨곤퀸 주립공원이다. 캐나다에서 가장 넓은 자연공원이자 온타리오주에서도 가장 오래된 공원으로 잘 알려져 있다.
 

 

LA 호텔 최대 35퍼센트 할인

LA 호텔 최대 35퍼센트 할인
LA관광청이 가을을 맞이해 LA지역 34개 호텔 이용 시 최대 35퍼센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아직 끝나지 않은 여름Endless Summer’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A는 연중 300일 이상 온화한 날씨를 자랑하는데, 특히 가을에는 서핑과 영화, 콘서트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LA관광청은 가을에도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비치시티, 밸리, 다운타운, 웨스트사이드, 할리우드 등 5개 지역의 34개 호텔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하기로 한 것. 이 외에도 고급 쇼핑몰 기프트 카드, 룸 업그레이드, 리조트 크레디트, 박물관 입장권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2019년 10월호>

 

에디터 더트래블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