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WHAT'S NOW
WHATSNOW
6월에 가야 할 공간들

어디든 나가고 싶은 계절이 온다. 여유를 부려도 좋은 공간들을 소개한다.

 

나인블럭 김포
나인블럭 김포
나인블럭 김포
나인블럭 김포
나인블럭 김포

나인블럭 김포
나인블럭 김포가 오픈했다. 나인블럭은 DFD그룹이 2015년 론칭한 브랜드로, 커피로 시작하는 브랜드 경험을 라이프스타일로 확장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콘크리트와 벽돌, 배관이 그대로 드러나는 인더스트리얼 빈티지 공간에서 스페셜티 커피와 베이커리, 브런치 등을 즐길 수 있어, 젊은 층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김포점은 약 3306제곱미터 규모의 직물 공장을 업사이클링하여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기존 나인블럭 커피와 나인블럭 베이커리를 확장하여 큐레이션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모션 나인블럭’과 미국 전통 스타일의 바비큐를 선보인다. 한편 복합문화공간답게 나인블럭 김포는 아트 스페이스를 콘셉트로, 과거 직물 공장이었던 산업 유산에 문화적 가치를 입혀 문화 아지트로 재탄생한 공간에서 다양한 전시 및 미디어 아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첫 시작으로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을 모은 <반 고흐 인사이드 II : 더 라이트 팩토리>가 열린다. 반 고흐와 클로드 모네, 폴 고갱, 폴 시냐크 등 인상파 화가들의 작품을 전면 프로젝션 매핑하여 관객들은 작품 속에 들어간 듯한 환상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60여 개의 프로젝터에 불이 켜지면 먼지 쌓인 벽은 거대한 캔버스가 된다. 전시 관람료는 성인 1만5천원, 초중고 1만2천원.
LOCATION 경기 김포시 김포대로 1466-48
TEL 031-996-3318

 

 

블루보틀 커피
블루보틀 커피
블루보틀 커피

블루보틀 커피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의 작은 원예 창고에서 시작한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은 정성스럽게 재배한 최고급 생두를 소량 로스팅해, 원두 본연의 맛을 담은 커피를 마시는 즐거움을 일깨운다. 이 최상의 커피 경험을 이제 성수동에서도 즐길 수 있다. 지하철 2호선 뚝섬역 인근에 블루보틀 국내 1호점이 문을 연 것. 붉은 벽돌로 꾸민 건물의 1층에선 매일 로스팅이 이뤄지며, 매장 내에 바리스타 교육 시설을 갖춰 맛을 철저히 관리한다. 손님 테이블이 있는 매장은 지하에 위치했는데, 천장과 벽면에 창을 내고 자연광을 충분히 들여 편안한 쉼터 분위기를 냈다. 커피와의 궁합을 고려한 베이커리 메뉴는 메종엠오Maison M.O와 협업해 만들었는데 참기름 마들렌, 커리 가루가 들어간 파운드케이크 등 참신한 맛을 제안한다. 한국의 특징을 담아 디자인한 굿즈도 판매한다. 
LOCATION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 7
TEL 02-6212-6998

 

 

오에프알 서울
오에프알 서울

오에프알 서울
오에프알 서울Ofr Seoul의 박지수 대표는 파리 마레지구 북쪽에 위치한 아트 북 숍 오에프알 파리Ofr Paris를 서울로 옮겨왔다. 편안한 분위기, 상상력을 자극하는 아트 북, 러프한 디스플레이까지 파리의 그것과 꼭 닮았다. 이곳에서 특히 눈여겨볼 것은 오리지널 포스터와 아트 피스다. 공동 대표 박초롬이 범상치 않은 안목을 발휘해 선택했다. 유명 화가의 복제품이 아닌 신진작가의 오리지널 아트 피스는 희소가치는 물론이고 소장 만족도도 높다. 파리에서 바로 들여오는 에코 백과 티셔츠, 프렌치 패브릭과 라이프스타일 소품은 빼놓을 수 없는 베스트셀러다. 한정판 서울 에디션 에코 백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소식. 대부분의 제품을 파리와 비슷하거나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것도 반갑다.
LOCATION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2길 19-18
WEB instagram.com/ofrseoul

 


<2019년 6월호>


에디터 여하연, 권아름, 송혜민
포토그래퍼 전재호, 전석병, 김병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