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IP
TIP - TIP
기내 엔터테인먼트 가이드

긴 비행시간이 지루하지 않다. 점점 더 풍성해지는 기내 엔터테인먼트 덕분이다.

 

에미레이트항공

에미레이트항공
에미레이트항공의 ICE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한국어 콘텐츠를 포함해 약 4500개로 구성돼 있다. 매월 업데이트하는 콘텐츠는 최신 블록버스터를 비롯해 다양한 국내외 영화 및 국내 가수들의 음원을 포함한다. 이에 더해 에미레이트항공은 TV 생중계를 위한 투자도 진행 중이다. 현재 175대 이상의 항공기에 생중계 기술을 탑재해 승객은 CNN, BBC, CNBC, Sport 24 등의 해외 채널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러한 투자와 풍성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에미레이트항공은 ‘2019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 선정 ‘최우수 기내 엔터테인먼트 어워드’를 15년 연속 수상하며 기내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세계 정상의 위치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
1995년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크리스월드 도입 후 싱가포르항공은 각종 기내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수상하며 진화된 형태의 시스템을 제안해왔다. 현재 제공하는 차세대 크리스월드는 비디오 터치스크린 단말기, 터치스크린을 통해 한국 영화 13편 포함 1800여 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퍼스트,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은 뱅앤올룹슨에서 제작한 프리미엄 방음 헤드폰을 이용해 최적의 환경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영화를 보는 동시에 최신 뉴스 헤드라인, 비행 경로 검색 등의 멀티태스킹도 가능하다. 2016년에 도입한 컴패니언 앱을 이용하면 탑승 전 항공편에서 제공하는 영화나 음악 콘텐츠를 사전에 확인하고 재생 목록을 구성할 수 있다.

 

 

델타항공

델타항공
델타 스튜디오라는 이름으로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300여 편의 영화, 특정 노선에 한해 550여 편의 TV 쇼와 12개 위성 TV 채널 시청이 가능하다. 그중 링크드인 강좌가 독특한데, 이를 통해 스트레스 관리, 업무 처리, 커리어 개발 등 각종 주제와 관련한 전문가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비행 중 제공하는 무료 메시지 서비스도 특징. 9월 17일부터 인천-시애틀 노선에 투입한 A330-900neo는 새로운 무선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한 장거리 항공기다. 기존보다 터치스크린 조작이 편리해졌으며 스크린 크기는 더욱 커졌다. 델타 프리미엄 셀렉트와 델타 원, 즉 프리미엄 이코노미급 이상의 좌석 스크린은 델타 항공기 중 가장 큰 사이즈를 자랑한다.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스타얼라이언스의 창립 회원 항공사인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기내 좌석 등급의 구분 없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180편 이상, 270개 이상의 영화와 TV 프로그램, 60여 권의 오디오 북, 각종 장르의 음악 등을 보유하고 이들 콘텐츠를 한국어를 포함한 다국적 언어로 서비스해 보다 편리하게 기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시각 장애인 승객을 위한 오디오 묘사가 항공사의 세심한 배려를 드러낸다. 장거리 항공편에서는 라이브 TV 채널을 통해 최신 뉴스와 스포츠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개인별 선호 콘텐츠를 저장해 플레이리스트처럼 재생할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한데, 이는 기내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시간이 더욱 길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2019년 11월호>


에디터 김수현
자료 제공 델타항공,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싱가포르항공, 에미레이트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