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IP
TIP - TIP
베트남 여행의 동반자, 베트남항공
베트남항공

베트남항공은 베트남 하노이에 본사가 위치한 국영 항공사다. 3년 연속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인증받은 4성 항공사이자 스카이팀SkyTeam 회원 항공사로, 20개의 베트남 국내선과 미주, 유럽, 호주, 아시아 총 29개의 국제선을 연결한다. 2010년 스카이팀 가입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보유 항공기 수를 늘리고 있으며, 노선과 선진 기술 투자도 확대해 세계적인 항공사로 거듭나고 있다. 2019년 1월 기준, 한국과 베트남을 잇는 항공편을 주 56회(인천-하노이/호찌민/다낭/냐짱 주 42회, 부산-하노이/호찌민 주 14회) 운항 중이다. 인천을 출발하는 하노이, 호찌민 노선에는 에어버스사의 최신예 항공기 A350-XWB를 국내 최초로 운항하고 있다. 또 2017년 9월부터는 인천과 하노이를 오가는 모든 노선의 항공편에 에어버스사의 최신 항공기인 A350-900XWB 기종을 도입했다. 2018년 7월부터 인천 출발 하노이행 VN415 오후 항공편에 대해서는 보잉사의 최신 항공기인 B787을 운항 중이다.

 

 

베트남항공

베트남항공 탑승객을 위한 모든 것
1 마일리지 프로그램-로터스마일즈 베트남항공 고객에게 제공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만 2세 이상의 개인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회원 등록이 가능하다. 플래티늄/골드/티타늄/실버 4개 등급으로 나눠지며 등급에 따라 좌석 승급, 초과 수하물 보너스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2 프리 애드온Free Add-on 서비스 인천과 부산에서 베트남 하노이, 호찌민, 다낭을 오가는 국제선 티켓을 구매할 때 베트남 주요 국내선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국제선을 비즈니스 클래스로 이용할 경우 국내선도 같은 등급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일부 노선은 프로모션 요금 적용 불가,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음).
3 트랜싯 투어 유럽과 호주로 가는 승객 중 하노이에서 8시간 이상 또는 호찌민에서 6시간 이상 24시간 미만 경유하는 경우 트랜싯 투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차량과 영어 가이드, 관람료와 식사가 모두 무료다. 호텔이 포함된 서비스는 1인 1실의 호텔 숙박이 제공된다.

 

 

<2019년 5월호>


에디터 송혜민
취재 협조 베트남항공 www.vietnamairlin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