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LIFESTYLE - TECH
브이로거를 위한 카메라

브이로그에 최적화된 카메라가 출시되었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다.

 

브이로거를 위한 카메라

1 소니코리아 RX0 II
1.0 타입의 적층형 1530만 화소 이미지 센서, 최소 초점 거리가 20센티미터인 자이즈 테사 T* 24밀리미터 광각렌즈, 픽셀 비닝 없는 4K 30P 동영상 촬영 등의 기능이 손바닥만 한 카메라에 담겼다. 소니코리아의 하이엔드 카메라인 RX 시리즈의 명성을 잇는 RX0 II다. 180도로 돌아가는 LCD 액정과 전작보다 강화된 동영상 기능 덕분에 브이로그 촬영에 유용하다. 무엇보다 소니 α7 시리즈와 동등한 성능을 지닌 비온즈X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을 탑재하고 색 재현력을 높여, 피부 톤이 보다 아름답게 표현된다. 여기에 소니의 편집 애플리케이션인 ‘무비 에디트 애드-온’을 활용하면 촬영 중 수집한 정보를 처리해 영상의 흔들림까지 잡아주니, 여행 중 영상 촬영에 적합하다.


2 DJI 오즈모 액션
액정을 움직일 필요 없이 후면 액정을 두 번 터치하면 전면 액정이 작동한다. 손쉽게 자신의 모습을 담을 수 있는 DJI 오즈모 액션이다. 드론과 짐벌 기술을 자랑하는 DJI의 첫 액션캠으로 10여 년 동안의 기술력을 함축해 전자식 손떨림 방지 기술인 ‘록스테디rocksteady’ 기능을 탑재했다. 본 기능을 활성화하면 계단을 오르내리며 영상을 촬영해도 부드러운 움직임을 영상에 담아낸다. 최대 4K 60P 동영상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으며, 3매 비구면 렌즈 디자인 적용으로 왜곡 현상을 줄여 아름답고 안정적인 영상을 담을 수 있다. 액션캠답게 최대 수심 11미터에서도 촬영할 수 있는 방수 기능을 갖췄고, 최대 영하 10도의 환경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2019년 7월호>


이지희(프리랜서)
포토그래퍼 강신환
제품 협찬 소니코리아 www.sony.co.kr DJI www.dji.com/kr
에디터 권아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