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LIFESTYLE - TECH
풀프레임 미러리스 대전

전통의 카메라 브랜드들이 최근 앞다투어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출시하고 있다. 동영상과 고화소에 특화된, 풀프레임 미러리스의 전성기를 열 카메라 3종.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니콘 Z7
NIKKOR Z 24-70mm f/4 S

유효 화소수 4575만 화소를 자랑하는 고화소 미러리스 모델. D 시리즈로 쌓아온 니콘의 제품력을 계승했다. 니콘 카메라 최초로 5단 손 떨림 보정 효과를 제공해 안정적인 사진 촬영 및 영상 기록이 가능하다. 지름이 큰 NIKKOR Z 전용 렌즈와 함께 사용할 경우 이미지 가장자리까지도 선명하게 담을 수 있다. 이미지 센서의 전체 영역을 활용한 풀프레임 촬영 기능 덕에 어두운 환경에서 또는 동영상 촬영 시 빛을 발한다. 전문적인 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엔-로그N-Log와 타임 코드 기능도 갖췄다. 마운트 어댑터 FTZ를 이용하면 약 360종의 렌즈를 활용할 수 있다. Z7과 동시에 출시한 표준 모델 Z6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캐논 EOS R
RF 50mm F1.2L USM

프로 및 하이 아마추어 캐논 유저들이 기다리던 캐논 최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대구경 마운트, 다양한 기능, 편리한 조작법이 특징인 카메라다. 회전형 LCD 덕에 초보자 또한 구도에 제약되지 않고 터치로 초점을 변경하며 촬영할 수 있다. 빠른 AF 속도, 최대 5655개 포지션에서 선택 가능한 AF 프레임이 강점이다. 카메라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RF 렌즈 4종에는 노출 보정 및 조리개 값 등의 설정을 렌즈에서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 링control ring, 광학식 흔들림 보정 기능이 장착돼 있다. EF-EOS R 시리즈 마운트 어댑터가 있으면 약 70종의 기존 EF 렌즈 및 EF-S 렌즈도 사용 가능하다.


라이카 SL
Summilux-SL 1:1,4/50mm ASPH

전자식 뷰파인더를 차용한 최초의 전문가용 카메라로 440만 화소의 아이레스Eye Res 뷰파인더가 촬영 시 편리함과 정확도를 보장한다. 폭넓은 셔터 스피드 설정, 빠른 오토포커스 기능 또한 장점. 뛰어난 반응 속도는 2GB 버퍼 메모리로 최고 해상도에서 초당 11장까지 고속 연사를 실현한다. 감도를 최고 ISO 5만까지 설정할 수 있어 사진, 영상 등 모든 상황에서 높은 선명도와 균형 잡힌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SL 렌즈 이외에도 별도의 어댑터 없이 T 렌즈를 마운팅할 수 있으며 어댑터를 이용하면 모든 라이카 렌즈와 호환된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또한 라이카의 감성적인 디자인이 고스란히 살아 있다.

 


<2019년 3월호>


에디터 김수현
포토그래퍼 전재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