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FOOD ^ DRINK
LIFESTYLE - FOOD & DRINK
카페 딜라이트, 프랑스를 품다

프렌치 감성이 뚝뚝 묻어나는, 카페 딜라이트를 소개한다. 가로수길로 프랑스 여행을 떠나보자.

 

카페 딜라이트
카페 딜라이트
카페 딜라이트

베이커리의 하이엔드 브랜드, 카페 딜라이트
가로수길에 위치한 카페 딜라이트는 프랑스 스타일의 빵과 디저트, 음료를 판매하는 베이커리이자 카페다. 지난 6월 오픈하자마자 미식가들 사이에 ‘베이커리 맛집’으로 입소문이 났다.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 출신의 조경철 대표가 이끌고, 함께 공부했던 동기들이 힘을 합쳤다. 검증받은 실력을 갖춘 셰프들이 뭉쳤으니 퀄리티는 논할 필요가 없을 만큼 훌륭하다. 카페는 총 3층으로 센스 있는 인테리어와 넉넉한 좌석을 마련했다. 각 층마다 다른 콘셉트로 꾸며 공간마다 소홀히 한 곳 없이 공을 들인 티가 역력하다. 2층은 카운터와 제과, 제빵실이 있고, 화가의 작업실을 옮겨놓은 듯한 아틀리에 홀이 자리 잡고 있다. 3층은 19세기 후반 유럽을 모티브로 해 우아한 분위기의 아를Arles 홀과 항해와 여행, 탐험을 주제로 하는 저니Journey 홀로 각각 나뉘어 있다. 꼭대기 층의 아고라Agora 홀에서는 일주일에 두 번 커피를 로스팅하고 있다. 계단식 좌석이 있어 음악회나 콘서트를 열기도 좋은 환경이다.

 

 

카페 딜라이트
카페 딜라이트

카페 딜라이트의 공간을 충분히 둘러봤다면 디저트를 맛볼 차례다. 디저트는 여혜미 셰프가 맡고 빵은 최지훈, 허은지 셰프가 책임진다. 수준 높은 전문 교육을 수료한 것으로도 모자라 오픈 전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시행착오를 거치며 메뉴 개발에 힘썼다. 그 결과물이 바로 밀푀유, 크루아상, 꾸끄 등 프랑스식 베이커리다. 그중 시그니처는 그릇 모양 페이스트리에 과일 등의 토핑을 얹어내는 꾸끄다. 토핑은 그때그때 계절에 어울리는 것으로 변경한다. 마찬가지로 계절 과일이나 호두를 넣은 캄파뉴는 하드 계열의 빵 가운데 가장 인기가 좋다. 하드한 겉면도 베어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고, 촉촉한 속 부분은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하나하나 정성을 다해 모양을 내는 밀푀유, 몽블랑, 타르트 등 디저트 메뉴도 빼놓지 말고 주문해보자. 커피와 음료도 전문 바리스타팀이 담당하고 있으니 수준급이다. 카페 3층에 놓인 토스터와 오븐은 손님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빵을 데울 수 있도록 한 딜라이트의 배려다.

 

LOCATION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3길 31-3

자료 제공 카페 딜라이트 02-547-2955

 

 

<2019년 1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