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CAL HOTELS
HOTELS - LOCAL HOTELS
호텔로 떠나는 여행

연말 호캉스를 즐기기 좋은 신상 호텔을 찾았다. 둘이라도, 혼자라도 좋은 호텔이다.

 

 

기억의 사원

 

기억의 사원

한적한 곳에 머물며 한 해를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면 이곳을 권한다. 11월 말에 오픈 예정인 가평의 펜션 단지 기억의 사원이다. 한국의 절이 산속에 있는 것을 모티브 삼아 만든 펜션은 호명산 자락에 자리를 잡았다. 7개 동으로 이뤄진 12채의 집은 노출 콘크리트로 만들어져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산 비탈길을 따라 세워져 높낮이가 각기 달라 어떤 집에서든 호명산과 멀리 북한강이 내려다보인다. 집들이 만들어낸 산책길과 연못, 숲이 시원하게 보이는 테라스와 욕조, 야외 자쿠지 등 사색하기 좋은 공간들이 곳곳에 있다. 외부에서 볼 땐 안이 보이지 않지만 내부로 들어서면 밖이 보이는 구조로 프라이빗한 시간을 갖기 좋다. 건축가 민규암의 작품으로 2017년 한국건축문화대상 일반주거부문 대상을 받았다.

 

LOCATION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상지로 832-89
TEL 010-6832-2164

WEB www.memorymaker.co.kr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한강 하류와 인천 바다를 잇는 경인아라뱃길 운하 앞에 이와 아주 잘 어우러지는 건물이 등장했다. 이곳을 오가는 요트와 주변 풍경을 모티브 삼은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이다. 운하를 마주한 호텔로 거의 모든 객실과 공간에서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 3층의 실내수영장이 가장 전망 좋은 공간으로 꼽힌다. 통유리 창 너머로 경인아라뱃길이 수영장과 이어지는 듯 펼쳐져 인피니티 풀에 온 듯한 기분이 든다. 수영장에는 유아용 풀이 별도로 있어 아이와 동반하기에도 좋다. 이 외에 호텔에선 아이들을 위한 전용 공간도 마련했다. 2~6세 아이를 위한 그물 놀이터, 폼핏 놀이터 등이 있는 키즈 존과 VR 게임, 플레이스테이션 등을 구비한 게임 존으로 아이들도 만족할 만한 호캉스를 완성할 수 있다.

 

LOCATION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아라육로152번길 210-50
TEL 031-8048-7000

WEB www.hotel-marinabay.co.kr

 

 

라까사호텔 광명

 

라까사호텔 광명
라까사호텔 광명

어떤 호텔은 객실에 들어서자마자 ‘내 집이었으면’ 하는 바람을 갖게 된다. 광명 이케아 인근에 문을 연 라까사호텔 광명도 그러하다. 홈퍼니싱 브랜드 까사미아에서 만든 두 번째 디자인 호텔로 브랜드 제품으로 인테리어를 해 집처럼 편안하고도 안정적인 분위기를 낸다. 스위트와 펜트하우스를 포함해 총 194개의 객실로 이뤄져 있는데, 객실 타입에 따라 인테리어가 다르다. ‘스테이 인 그린Stay in Green’을 호텔 전체 테마로 삼아 원목 가구와 자연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의 가치를 표현했다.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인 라까사 키친도 신선한 제철 식자재의 특징을 살린 음식을 내어주어 맛과 영양 모두를 만족시킨다. 호텔 7층의 야외 정원인 ‘테라스7’에선 영화 상영, 음악 공연 등도 열리니 때맞춰 찾아볼 것을 권한다.

 

LOCATION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12번길 22
TEL 02-6711-9000

WEB www.hotellacasa.kr

 

 

호텔더블에이

 

호텔더블에이

1959년부터 충무로에 자리했던 호텔 아스토리아가 3년 동안의 재건축을 거쳐 호텔더블에이로 재탄생했다. ‘히스토릭 부티크 호텔’을 콘셉트로 삼은 호텔은 유러피언 빈티지 브랜드 까사 알렉시스와 티모시 울튼의 가구를 비롯해 이전 호텔에서 사용한 멋스러운 빈티지 가구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여기에 60여 년이란 오랜 기간 동안 축적한 경험에서 나온 안정적인 서비스로 이름처럼 ‘더블’로 머무는 이들에게 만족감을 준다. 호텔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묘미인 레스토랑도 세심한 구성이 엿보인다. 남산 전망을 자랑하는 테라스와 루프톱, 이탤리언 전문 셰프가 운영하는 카페 비스트로 깔리체Calice, 서울 3대 탕수육집으로 유명한 중식 레스토랑 대가방 등이 자리해 미식만을 위해 찾기에도 훌륭하다.

 

LOCATION 서울시 중구 퇴계로 176

TEL 02-2268-7111
WEB www.hoteldoublea.com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도심 속 호캉스의 가장 큰 매력은 한곳에서 휴식, 미식, 쇼핑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단 점이다.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은 합리적인 가격대로 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다. 글로벌 호텔 그룹 메리어트가 국내에 첫선을 보인 페어필드 브랜드로 이번 서울 호텔이 전 세계 페어필드 호텔 중 최대 규모다. 비즈니스 호텔이라 객실 크기는 다소 작은 편인데 브랜드만의 세심하고도 친근한 서비스로 작지만 큰 휴식을 제공한다.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과 인접해 IFC몰, 타임스퀘어,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복합 쇼핑몰에서 미식과 쇼핑, 놀이를 쉽게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호텔은 12월 5일까지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니 가볍게 먹고 마시는 호캉스를 준비한다면 놓치지 말 것.


LOCATION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870

TEL 02-2108-9000
WEB www.marriott.com/selfi

 

 

알코브호텔 서울

 

알코브호텔 서울

충분한 휴식과 좋은 음식, 호텔의 가장 기본이 되는 2가지를 완벽하게 만족시키는 호텔이 있다. 지난달 삼성동에 문을 연 알코브호텔 서울이다. 국내 부티크 호텔로 객실 관리는 글로벌 호텔 그룹인 아코르호텔에서 관리하며 레스토랑과 카페, 바는 모두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한다. 그 덕분에 숙면을 책임질 객실 서비스는 숙련되고 음식은 국내 고객의 입맛과 트렌드에 꼭 맞게 차려질 수 있다. 가장 주목받는 공간은 루프톱 다이닝 바 ‘클럽 리밋’이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선정릉이 내려다보이는 공간으로 근사한 풍경과 더불어 술 한잔을 즐기기 좋다. 호텔 바지만 격식 없이 먹고 마실 수 있는 다국적 메뉴를 준비해 누구와 찾아도 편히 놀 수 있다. 루프톱은 방한 준비를 철저히 해 겨울에도 운영한다.

 

LOCATION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13-5

TEL 02-6230-8800
WEB www.thealcovehotel.co.kr

 

 

 

<2018년 12월호>

 

에디터 권아름, 송혜민

포토그래퍼 강신환

자료 제공 기억의 사원, 라까사호텔 광명,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호텔더블에이,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제품 협찬 공예장생호, 모션 나인블럭, 북인산점, 자라홈, 포인트오브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