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CAL HOTELS
HOTELS - LOCAL HOTELS
동대문으로 여행을 떠나는 방법

단 하루 만이라도 여행의 기분을 낼 수 있는 곳이 있다.

동대문에 자리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은 호캉스에 최적화된 호텔이다.

 

이미지 설명을 넣어주세요

올해 여름은 기록적인 폭염으로 서울에서 가벼운 휴가를 보내기 위해 휴양지 대신 호텔을 택한 이들이 많았다. 멀리까지 가지 않고도 놀이와 미식, 휴식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의 다양한 호텔 중에서도 지난 7월 문을 연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Novotel Ambassador Seoul Dongdaemun Hotels & Residences(이하 ‘노보텔 동대문’)은 눈에 띄게 인기를 끌었다. 노보텔 동대문은 전 세계 500번째 노보텔 호텔이자 아코르호텔스 최초로 호텔과 레지던스를 겸하는 복합 브랜드다. 아코르호텔스 내에서도 특별한 의미를 지닌 호텔인 만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시설과 서비스, 디자인적 요소를 갖추었다. 인스타그래머에게 사랑받는 루프톱 수영장과 근사한 밤을 만들어줄 바, 통신사 KT와 협업해 제공하는 AI 호텔 서비스, 프라이빗한 연회장 등을 갖춰 다양한 취향과 목적을 지닌 여행자 모두를 만족시킨다. 지하철 을지로4가역과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사이, 우뚝 솟아 있는 노보텔 동대문으로 주말 동안 바캉스를 떠났다. 동대문에서 마음껏 먹고, 놀고, 쉬는 법을 찾았다.

 

 

호텔 또는 레지던스

 

호텔 또는 레지던스
호텔 또는 레지던스
호텔 또는 레지던스
호텔 또는 레지던스

객실을 예약하며 고민에 빠졌다. 노보텔 동대문은 크게 호텔과 레지던스로 객실 유형이 구분된다. 그 안에도2 개1 의 객실 유형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고심 끝에 선택한 건 레지던스형이다. 호텔 서비스를 그대로 누릴 수 있으면서도 각종 조리 도구를 갖춘 주방과 세탁기가 있 어 마치 나만의 집 같은 편안함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덕분에 레지던스에는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이나 하루 이상 머무는 여행자가 많이 찾는다. 세련된 인테리어의 로비를 지나 객실에 들어서 자아늑한 분위기가 느껴졌다. 모든 객실 인테리어는 동대문의 지역적 특성이 드러나도록 흥인지문 처마를 모티브 삼아 전통적인 패턴과 색감을 모던하게 적용했다. 안정적인 인테리어에 창문으로 보 이는 남산서울타워와 서울의 풍경이 그림처럼 느껴졌다. 단, 객실 타입에 따라 창밖 풍경은 다르다. 아코르호텔스의 멤버십인 르클럽 멤버들을 대상으로 아이를 동반할 경우 동물 모양 인형으 로만들어진 키 링을 선착순으로 랜덤으로 증정한다.

 

TIP AI 기기 활용하기 호텔 157실, 레지던스 137실에는 KT의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가 비치되어 있다. 음성 명령을 통해 객실 온도와 불을 제어할 뿐만 아니라 어메니티 신청, 지니뮤직 이용, 호텔 정보 확인 등을 할 수 있다. 하만카돈 스피커가 탑재되어 사운드가 풍성하다.

 

 

물 좋은 수영장

 

물 좋은 수영장

고개를 돌리면 남산서울타워가, 다른 쪽을 보면 북한산이 시원하게 펼쳐진다. 호텔 루프톱에 자리한 수영장에 몸을 담근 채 펼쳐진 풍경에 하염없이 시선을 빼앗긴다. 노보텔 동대문의 대표적인 공간으로 서울에서 흔치 않은 풍경을 지닌 루프톱 수영장이다. 이 수영장의 더 큰 매력은 물속들에어 갔을 때 찾을 수 있다. 바닥이 유리로 만들어져 아래층 실내 수영장이 훤히 내려다보인다. 아찔함도 잠시, 아래층에서 유유자적 수영을 즐기는 이들의 모습을 신기하게 바라보게 된다. 어느 순간 추위가 느껴진다면 실내 수영장으로 자리를 옮길 때다. 자동 수온조절 및 정수 시스템을 구축한 실내 수영장은 쾌적한 이용이 가능하다. 수영장 중간에 설치된 워터폴awter-fall 스크린이 다양한 문양을 만들어 재미를 더한다.

 

TIP 피트니스 센터 이용하기 호텔 수영장은 피트니스 센터와 연결되어 있다. 투숙객의 운동과 휴식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쾌적한 시설과 최첨단 운동기구를 구비했다. 남녀 건식 사우나도 있어 피로를 풀기에 좋다.

 

 

밤이 아름다운 루프톱 바

 

밤이 아름다운 루프톱 바
밤이 아름다운 루프톱 바
밤이 아름다운 루프톱 바

휴가의 마무리는 근사한 술 한잔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멀리까지 갈 필요가 없다. 동대문에서 가장 근사한 바가 노보텔 동대문에 자리한 덕분이다. 호텔 루프톱에 위치한 ‘더 소셜 21The Social 21’이다. 루프톱 수영장 옆에 있는 풀 사이드 바로 탁 트인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기 좋다. 엄선된 와인과 위스키, 진, 보드카 등 다양한 주류를 비롯해 바텐더가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칵테일을 마실 수 있다. 이곳을 총괄하는 안준혁 바텐더는 월드 클래스 2018 국내 결선 10인 안에 든 실력자로 그만의 감각이 담긴 칵테일을 만든다. 안주로 준비된 핑거 푸드는 술맛을 돋운다.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운영하는 20층의 ‘고메바Gourmet Bar’에도 같은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실내에서도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다.

 

TIP 시그니처 칵테일 마시기 바에는 클래식 칵테일 외에도 노보텔 동대문의 특징을 살린 4종류의 시그니처 칵테일이 있다. 그중 콜드 브루 커피와 아몬드 밀크로 부드러운 맛을 내는 ‘카페 고메’, 호텔에서 직접 만든 배숙을 넣은 ‘소셜 뮬’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칵테일이다.

 

 

호텔에서 경험하는 다국적 맛

 

이미지 설명을 넣어주세요
이미지 설명을 넣어주세요
이미지 설명을 넣어주세요

느긋하게 즐기는 조식은 호텔로 떠난 여행이 주는 즐거움이다. 호텔 20층에 위치한 올데이 다이닝 ‘푸드익스체인지Food Exchange’에서 조식을 제공한다. 전 세계 푸드 마켓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레스토랑으로 한식은 물론 중식, 일식, 양식 등 다국적 메뉴를 준비해 아침부터 바지런히 숟가락을 놀리게 된다. 즉석에서 조리해주는 라이브 스테이션을 갖춰 뷔페식 구성이어도 따뜻한 요리를 먹을 수 있다. 아이를 위한 그릇을 별도로 준비해 아이들의 편안한 식사를 돕는다. 이때 그릇과 함께 나오는 테이블매트는 발달장애인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서울 중구장애인복지관 소속 ‘드림블라썸아카데미’ 작가들과 함께 만든 것으로 알록달록하고 유쾌한 색감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푸드익스체인지는 점심과 저녁에도 운영하며 별실을 마련해두어 한적한 식사도 가능하다.

 

TIP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누리기 호텔 또는 레지던스에서 이그제큐티브 객실과 스위트 객실에 투숙하는 손님을 위한 전용 라운지가 있다. 호텔 19층에 위치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Executive Lounge로 조식과 해피 아워, 주류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곳에선 빠른 체크인과 체크아웃도 가능하다.

 

 

 

<2018년 10월호>

 

에디터 권아름

포토그래퍼 강신환

자료 제공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