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CAL HOTELS
HOTELS - LOCAL HOTELS
오감만족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더 레지던스 빈탄

 

 

너른 비치가 바라다보이는 더 풀 바

너른 비치가 바라다보이는 더 풀 바.

 

더 레지던스 빈탄은 미식, 스파와 요가, 짜릿한 액티비티를 두루 만끽해볼 수 있는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다. 24시간 리조트 안에만 있어도, 한 달쯤 여기서 머문대도 오감이 지루할 틈이 없다. 해변을 앞에 두고 모던한 글로벌 요리를 선보이는 메인 레스토랑 ‘더 다이닝 룸The Dining Room’, 인도네시아 현지 음식을 재해석한 창의적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레스토랑 ‘리카 리카Rica Rica’가 달아난 입맛도 되살려준다. 1층이 해변, 2층이 수영장인 듯 메인 풀과 바다가 위아래로 교차하는 아름다운 풍경, 누군가의 ‘인생 샷’이 커다란 창문 안에 가득 넘실대는 ‘더 풀 바The Pool Bar’에서는 로컬 재료로 구운 신선한 해물 피자, 큼직한 수제 버거 등을 맛볼 수 있다. 바닷가를 마주한 숲에서 아름다운 연주와 함께 즐기는 야외 바비큐는 도시에서는 결코 흉내 낼 수 없는 특별한 만찬이다. 투숙객의 만족도도 상당한데, 미리 신청해야 참가할 수 있다.

 

리조트 앞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제트스키

리조트 앞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제트스키.

 

유명 영국 스파 브랜드 ‘일라’와 함께 개발한 스파 및 웰니스 프로그램은 단연 더 레지던스 빈탄의 하이라이트다. ‘스파 바이 일라Spa by Ila’는 번잡한 도심 속 세상을 벗어나 편안함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경직된 감각이 깨어날 수 있도록 다독여준다. 지역의 특색을 살린 유기농 재료와 인도의 자연 치유 요법 아유르베딕Ayurvedic을 현대 기술과 조화시킨 ‘비 스틸Be Still’, ‘비 해피Be Happy’, ‘비 바이탈Be Vital’, ‘비 프리Be Free’의 4가지 시그니처 스파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활력, 디톡스를 선물받을 수 있다. 전문가의 지도를 따라 해보는, 힐링 요가 수업도 버킷리스트에 넣어두자. 1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여행의 피로를 풀고 새로운 하루를 재충전하기에 충분하다. 번화한 탄중피낭섬에서 멀리 떨어진 덕분에 전용 비치도 한산하기 이를 데 없다. 리조트를 둘러싼 바다는 한참을 걸어 들어가도 어른 허리 정도에 닿을 만큼 얕고 따뜻하다.

 

더 레지던스 빈탄이 자랑하는 스파

더 레지던스 빈탄이 자랑하는 스파에서는 자연 치유 요법이 힐링을 선사한다.

 

찰랑이는 바다 위에 걸어둔 그네에 올라 둥근 수평선을 향해 몸을 날리는 영화 같은 장면도 이곳에선 일상이 된다. 리조트 내에는 가족 단위 여행객, 커플, 부부, 단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인도네시아 전통 의상 바틱 체험, 첸돌이나 인도네시아 전통 꼬치 요리 사테 등을 만들어보는 쿠킹 클래스, 새집 페인팅, 홀 치기 염색 등 기호에 맞게 골라 알차게 누려보는 지혜를 발휘해보면 좋겠다. 특히 자녀 동반 가족에겐 아기자기한 키즈 클럽도 희소식이다. 초록 잔디 위에 예쁜 미끄럼틀이 놓인 야외 마당, 그림책이 가득한 놀이방, 그네 위에 앉아 만화영화를 볼 수 있는 작은 영화관을 두루 갖춰 아이에게는 즐거움을, 육아 맘과 대디에게는 안락한 휴식을 선물해준다. 허니무너라면 한 편의 화보 같은 비치 웨딩이 안성맞춤. 현지 코디네이터, 부케, 샴페인, 웨딩 후 스파까지 포함된 웨딩 패키지가 인생 이벤트를 제공한다. 웨딩 패키지엔 옵션으로 불꽃놀이도 있다.

 

 

더 레지던스 빈탄의 오감 만족 액티비티 3

 

사륜구동 오토바이(ATV) 투어

드넓은 리조트 내에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어필할 만한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취사선택할 수 있다. 짐볼, 페인트 볼, 제트 스키, 바나나 보트, 카야킹도 흥미롭지만 자연 속을 달리는 ATV의 인기가 가장 높다. 30분 정도 교육만 받으면 운전을 못해도 숙련된 조교의 리드 아래 짜릿한 질주 본능을 한껏 발산해볼 수 있다. 조깅 트랙, 정글 트랙, 캄풍(Kampung) 투어 등으로 나뉜다.

 

조물조물 맛있는 쿠킹 클래스

인도네시아의 풍미가 가득한 사테(꼬치구이)나 핫한 여름을 쿨하고 선명한 기억으로 만들어줄 첸돌 만들기 등 커플,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쿠킹 클래스도 즐거운 체험거리다. ‘리카 리카’와 ‘다이닝 룸’을 진두지휘하는 노련한 현지 셰프가 재미있고 친절하게 요리의 신세계로 안내해준다. 직접 만든
일품요리와 달콤한 디저트로 한 끼를 즐기는 오감 만족 액티비티다.

 

맹그로브 반딧불이 체험

물 위의 맹그로브 군락으로 들어가 그 진액을 먹고 사는 신기한 반딧불이를 만나는 야간 투어다. 반딧불이가 맹그로브 나무 구석구석에 숨어 빛을 발하는 모습은 마치 크리스마스트리가 일제히 점등을 한 것처럼 근사하다. 어둠이 칠흑 같을수록 반딧불이 트리도 더욱 ‘블링블링’하다. 더 레지던스 빈탄에 신청하면 왕복 셔틀버스를 타고 체험 장소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


WEB 더 레지던스 빈탄 www.cenizaro.com/theresidence/bintan

 

 

싱가포르항공 타고 가는 더 빈탄 레지던스

 

탁 트인 바다, 깨끗한 모래사장, 럭셔리 리조트가 밀집한 빈탄섬

탁 트인 바다, 깨끗한 모래사장, 럭셔리 리조트가 밀집한 빈탄섬은 휴양지로 제격이다.

 

더 레지던스 빈탄 정원에 자리한 야외 식탁

더 레지던스 빈탄 정원에 자리한 야외 식탁은 미리 신청해야 한다.

 

리조트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액티비티

리조트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액티비티.

 

더 레지던스 빈탄이 있는 인도네시아 빈탄섬으로 가려면 싱가포르항공으로 싱가포르에서 내린 뒤 다시 페리를 타고 시1 간 정도 이동하는 방법을 권한다. 이유는 빈탄섬이 싱가포르와 가까워 두 나라를 묶어서 연계 여행을 하기에 매우 효과적인 데다, 싱가포르항공이 세계적인 권위의 2018 스카이트랙스(Skytrax) 세계항공대상에서 ‘세계 최고 항공사’ 1위를 차지했을 만큼 최상급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5성급 항공사이기 때문이다. 최신 한국 영화를 포함해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옵션의 영상 콘텐츠를 춘갖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크리스월드’, 질 좋고 다양한 기내식은 이미 정평이 나 있다. 특히 기내식의 경우 업계 최초로 02년 전부터 전 세계 유수의 셰프들로 기내식 자문단을 꾸렸을 정도로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왔다. 실제로 싱가포르항공 기내에선 싱가포르의 대표 음료인 싱가포르 슬링을 주문해 맛볼 수 있으며, 한국 여정 항공편의 경우 한글로 적힌뉴 메판을 기내식 리스트로 제공해 편리한 주문이 가능하고 디저트로 고급 아이스크림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바틱 문양을 넣은 아름다운 유니폼은 프랑스 디자이너 피에르 발망이 직접 디자인 한것이다. 싱가포르 특유의 분위기가 가득한 ‘사롱 케바야’를 입은 승무원이 지나가면 기내 통로는 작은 런웨이가 된다. 현재 싱가포르항공의 8개 기종, 100대의 항공기는 매일 60여 곳의 취항지를 오간다. 동남아 항공사로는 유일하게 태평양, 대서양 횡단 노선을 두루 보유하고 있다. 인천-싱가포르 노선은 하루 4편, 주 28회 운항 중이며, 이코노미 클래스 수하물 무게 제한은 최대 35kg까지 가능하다.

 

WEB www.singaporeair.com

 

 

 

<2018년 9월호>

 

글 · 사진 오내영(하나티앤미디어 기획출판팀)

사진 제공 더 레지던스 빈탄

취재 협조 더 레지던스 빈탄, 싱가포르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