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CAL HOTELS
HOTELS - LOCAL HOTELS
전국의 신상 호텔

 

 

오월호텔

 

오월호텔

휴식을 꿈꾸지만 서울을 떠날 여유가 없는 여행자에게 좋은 대안이다. 오월호텔은 도심 속에 있지만 특유의 호젓함을 잃지 않으며 철저한 휴식의 시간을 보장한다. 입구에서부터 느껴지는 고요는 복도를 넘어 객실까지 이어진다. 공간은 넘치거나 모자람 없이 적당한 여백을 남기도록 설계하고, 흙, 돌, 나무 같은 자연 소재로 한국적인 정서를 풀어냈다. 이곳에 화려한 레스토랑이나 스파 룸 등 트렌디한 공간은 어울리지 않는다. 덕분에 분명히 서울 한복판임에도 홀연히 떠나온 듯한 기분이 느껴진다. 나만을 위한 여유가 필요하다면 이곳에서 회복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LOCATION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85길 27
TEL 02-557-5001
WEB owallhotel.com

 

 

레스케이프호텔

 

레스케이프호텔

레스케이프호텔의 인기에는 이유가 있다. 파리의 호화로운 한때를 닮은 객실도 그중 하나지만, 호텔을 위해 협력한 파트너들을 보면 그 면면이 화려하다. 런던 베이스의 플로리스트 토니 마크루와 니치 퍼퓸 하우스 아틀리에 코롱, 반려견을 위한 하울팟까지. 젊고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무엇보다 레스케이프호텔은 미식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여행지다. 홍콩 최고의 모던 차이니스 레스토랑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팔레드 신, 파리지앵의 우아한 여유를 느낄 수 있는 르 살롱 바이 메종 엠오 등 엄선한 다이닝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LOCATION 서울시 중구 퇴계로67
TEL 02-317-4000
WEB www.lescapehotel.com

 

 

파크로쉬

 

파크로쉬

강원도 정선의 숙암리에는 상고시대 춘천 지역에 있던 작은 나라, 맥국의 갈왕이 전쟁을 피해 암석 아래 머물며 숙면을 취했다 하여 숙암宿岩이라 불린다는 전설이 있다. 이 지역에 문을 연 파크로쉬 리조트는 ‘잘 자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는 웰니스 공간이다. 개개인 맞춤 ‘수면 솔루션’을 제안하는 숙암 랩은 물론이고 전문가와 함께 체험해보는 요가와 명상, 긴장을 완화하고 생기를 찾아주는 스파 테라피까지 리조트 안에서 모두 누려볼 수 있다. 로컬 농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한식까지 곁들이면 그 이상의 호사가 필요 없다. 오염 없이 탁 트인 자연 속이니 더할 나위 없이 좋다.

 

LOCATION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숙암리482
TEL 033-560-1111
WEB www.park-roche.com

 

 

헤이, 춘천

 

헤이, 춘천

여행지에서 머물 곳, 먹을 곳, 즐길 곳 어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는 춘천의 새 라이프스타일 호텔 헤이, 춘천이 제격이다. 호텔 브랜드 ‘헤이’는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신규 론칭한 것으로, 여행자의 취향과 목적, 관심사에 따른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춘천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액티비티는 물론 로컬 콘텐츠까지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헤이, 춘천은 좋은 여행의 기본이 되는 호텔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하다. 미끄럼틀, 대형 욕조를 갖춘 패밀리 룸은 가족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이고, 호텔에 머물며 여가를 보내고 싶은 사람에게는 야마하 무비 룸을 추천한다.

 

LOCATION 강원도 춘천시 남춘로49
TEL 033-243-5566
WEB heyy.kr

 

 

하벳리조트

 

하벳리조트

영덕 하면 대게, 팔각산 등이 먼저 떠오른다면 이곳은 낯설지만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영덕에 이런 곳이? 하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다. 트렌디한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소문이 자자하다는 하벳리조트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진청색 바다를 좇아 이곳에 둥지를 틀었다. 수년간 찾아 헤맨 끝에 선택된 지역인 만큼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이집트에서 공수한 서니 베이지 스톤으로 외관을 쌓아 올리고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바다를 프라이빗 해변으로 마련해 국내에서도 해외 휴양지 못지않은 쉼을 선사한다. 싱싱한 재료로 요리하는 레스토랑에서의 만찬도 휴식의 일부가 된다.

 

LOCATION 경상북도 영덕군 병곡면 흰돌로46
TEL 054-732-0200
WEB havet.co.kr

 

 

파머스빌리지

 

파머스빌리지

가을의 여유를 미리 만끽하고 싶다면 전북 고창으로 향하자. ‘짓다, 놀다, 먹다’를 테마로 건강한 농촌 문화를 전하는 상하농원에서 다목적 호텔 파머스 빌리지를 개관했다. 농원 한편에 위치해 훌륭한 팜 스테이를 즐길 수 있다. 커다란 헛간을 나무와 돌로 개조한 건물과 자연 상태 그대로의 석벽, 높은 층고의 온실 테라스까지 어우러져 목가적인 분위기다. 테라스 룸, 온돌 룸, 패밀리 룸, 최대 24명까지 수용 가능한 단체 룸까지 있어 다양한 형태의 관광객이 사용하기에 좋다. 상하농원에서 진행하는 농원 속 체험교실, 동물농장, 파머스 마켓 등은 세대를 아우르는 유익한 체험의 시간을 제공한다.

 

LOCATION 전라북도 고창군 상하면 상하농원길 11-23

TEL 063-563-6611
WEB www.sanghafarm.co.kr/hotel/

 

 

여수 다락휴

 

여수 다락휴

여수 여행의 새로운 방법을 제안한다. 콤팩트 럭셔리 호텔 여수 다락휴다. 다락휴는 숙박, 교통, 관광을 아우르며 여행자 플랫폼을 표방한다. 약 8제곱미터의 공간에 필요한 시설만 집약하고 매트리스, 침구, 어메니티는 워커힐 호텔과 같은 수준으로 구성했다. 무인 키오스크, IoT 기술을 도입해 젊은이들의 요구에도 발맞춘다.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여행 플랫폼의 역할을 할 커뮤니티 라운지도 꾸렸다. 약 300여 권의 장서를 마련해 창밖의 바다를 보며 커피를 마실 수도 있고, 여행 정보를 서로 나누며 공유할 수도 있다.

 

LOCATION 전라남도 여수시 박람회길1 여수세계 박람회장 국제관 D동 3층
TEL 061-661-5400

WEB www.walkerhill.com/darakhyu/yeosu/kr/

 

 

제주영숙

 

제주영숙

© 배지훈/에스티피엠제이 건축사무소

 

추억의 힘은 세다. 총 3개의 객실과 라운지로 이뤄진 아늑한 시골 호텔 제주영숙은 호스트의 할머니가 살았던, 또 어머니가 살았던 추억이 깃든 집이다. 호텔 이름이 호스트 어머니의 이름이기도 하다. 빨간 벽돌의 외관과 아치형 통로가 있는 복도가 낯익은 분위기를 내고, 제주라면 어느 집에나 있다는 감귤 나무도 정겨움을 더한다. 빈티지한 소품까지 구석구석 애정 어린 추억의 흔적이 역력하다. 관광지와 동떨어진 마을에 자리 잡고 있는데, 이곳만의 운치를 발견하는 재미가 있다. 특별한 여행지 없이 동네의 작은 가게들만 찾아도 좋은 여행이 된다. 혼자라도 좋고 어머니와 함께라면 더 좋겠다.

 

LOCATION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태수로26번길 17

TEL 010-5913-4445
WEB blog.naver.com/jejuyoungsook

 

 

 

<2018년 9월호>

 

에디터 권아름, 송혜민

포토그래퍼 강신환

사진 제공 그랜드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 레스케이프호텔, 여수 다락휴, 오월호텔, 제주영숙, 파머스빌리지, 파크로쉬, 하벳리조트, 헤이, 춘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