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EOUL FINDINGS
DOMESTIC - SEOUL FINDINGS
사랑스러운 연말의 디저트 가게

연말의 달달한 기분을 단숨에 끌어올릴 디저트 가게들.

사랑스러운 맛과 모양이면 더 좋다.

 

디저트

 

 

디어마이페어리

쿨하고 모던한 카페가 대세인 망원동에서 이렇게 발랄한 디저트 가게라면 누구나 호기심이 동한다. 테이블마다 팅커벨이 앉아 있고, 입구에는 요정이 드나드는 작은 문이 따로 나 있다. 한 입 와앙 베어 물고 싶은 마카롱과 제철 과일을 올린 타르트, 쨍한 색깔의 크림을 발라 만드는 케이크가 이곳의 대표 디저트다. 지나가던 주민들도 수시로 들러 이곳의 마카롱을 찾는다. 섞으면 보랏빛으로 변하는 오묘한 빛깔의 레모네이드도 추천 메뉴.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86-1
WEB www.instagram.com/dearmyfairy

 

 

르몽블랑

만지면 폭신하고 보드라울 것 같은 털실케이크를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이는 곳. 마무리로 올린 단추 모양 초콜릿이 화룡점정이다. 이런 센스 넘치는 디테일 덕분에 오픈하자마자 인스타그래머들 사이에 인증샷이 줄을 잇는 핫 플레이스로 떠올랐다. 해방촌 언덕을 따라 꽤 높이 올라가야 하는 신흥시장에 있지만 귀여운 디저트 하나를 위해 수고를 마다하지 않을 정도. 여러 종류의 에클레어도 르몽블랑이 자신 있게 내놓은 메뉴이니 골고루 주문해 맛보기를 추천한다. 

LOCATION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 99-4
TEL 02-774-3793

 

 

동그라미

연남동 카페 동그라미는 가게 외관부터 내부, 디저트 메뉴까지 귀여움이 뚝뚝 떨어진다. 동그란 브라우니 위에는 파스텔 톤의 보라색 크림을 올리고, 캐러멜 컵케이크에는 익살스러운 표정을 그려 넣었다. 네온사인 같은 파란 크림을 얹은 블루 컵케이크도 인기다. 종류별로 시켜놓고 바라만 봐도 흐뭇해지는 디저트들이다. 음료는 메뉴가 다양하지 않지만 깔끔한 맛의 커피만 있으면 충분하다. 햇빛이 잘 드는 창가에 앉으면 SNS 인증샷까지 일사천리로 해결된다.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32길 10 1층 
TEL 010-4668-0350

 

 

카페 머머

겨울 털모자처럼 귀여운 크림을 얹은 피낭시에, 말차를 넣은 몽블랑과 작은 초를 꽂으면 축하용 케이크로도 손색없는 마카다미아 캐러멜 치즈 케이크까지. 카페 머머는 계절에 따라 디테일이 달라지는 유럽 스타일의 구움 과자 전문점이다. 잠실의 송리단길에 위치해 있다. 칼리바우트 생초콜릿을 진득하게 녹인 뒤 마시멜로와 에펠탑 모양의 초콜릿을 가득 올린 핫 초코를 곁들이면 입안 가득 기분 좋은 단맛이 감돈다. 매일 아침 만드는 디저트는 빨리 소진되니 서두를 것. 

LOCATION 서울시 송파구 삼학사로18길 5 
TEL 070-8612-4967

 

 

 

<2018년 12월호>

 

에디터 권아름, 송혜민

포토그래퍼 강신환

자료 제공 기억의 사원, 라까사호텔 광명,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호텔더블에이,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제품 협찬 공예장생호, 모션 나인블럭, 북인산점, 자라홈, 포인트오브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