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EOUL FINDINGS
DOMESTIC - SEOUL FINDINGS
근사한 요리가 있는 바

분위기 좋은 바를 찾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더 오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바를 추천한다.

 

근사한 요리가 있는 바

 

 

웬디앤브레드

연남동에 프랑스 파리가 있다. 르 코르동 블루에서 와인을 배우는 동안 매일같이 센 강변에서 와인을 마셨다는 서진영 대표의 와인 바다. 프랑스에서 직접 공수한 빈티지 와인잔에 담아내는 로제 와인이 이곳의 시그니처. 레드와 화이트 와인 리스트업도 고민에 고민을 더한 결과다. 매일 소스까지 직접 만드는 라구 파스타는 배도 든든히 채워줄 뿐 아니라 어떤 와인과도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100퍼센트 예약제로 운영한다.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190-11 3층 
TEL 010-4802-2878

 

 

히스테릭셰프 

히스테릭셰프는 갖은 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오이스터 바다. 상어가 헤엄치는 수조로 만든 바 테이블이 이곳의 하이라이트 공간이다. 오픈한 지 두 달이 채 되지 않았지만 오이스터 바인 만큼 굴 요리를 주문하면 실패할 확률은 매우 낮다. 미나리무침이나 매생이 등 한국적인 양념을 가미한 것부터 살사나 페퍼로니, 크림 등 이국적인 소스를 얹은 메뉴도 시도 중이다. 화이트 와인은 물론이고 위스키와 페어링해도 의외로 궁합이 좋다. 

LOCATION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79길 39 지하1층
TEL 02-3443-5789

 

 

청담동 6-3

가오픈 중이라 상호가 없는 관계로 건물의 지번 주소로 불리는 이곳은 벌써부터 그 인기가 뜨겁다. <미쉐린 가이드> 스타 맛집으로 잘 알려진 제로플레이스에서 실력을 쌓은 박진용 셰프가 주방을 지킨다. 우선 층고가 높고 조도가 낮아 분위기로 말할 것 같으면 연말에 이만한 곳이 없다. 또 요즘 가장 인기 좋은 내추럴 와인 리스트가 근사하다. 메뉴는 날마다 조금씩 바뀌는데, 성게알 요리가 맛있는 걸로 입소문이 났다. 독특한 비주얼의 요리에 술을 곁들여 맛보는 기쁨이 있다. 

LOCATION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6-3 
TEL 010-5382-0603

 

 

파운드로컬

낮에는 카페, 오후 7시부터는 바를 겸한 비스트로로 운영되는 파운드로컬은 같은 건물 2~3층의 라이프스타일 편집 숍 챕터원 에디트와 임원희 셰프가 이끈다. 한식을 변주한 양식으로, 한국 사람에게도 낯설지 않은 디시를 선보인다. 단연 눈에 띄는 것은 백 바Back Bar다. 내추럴 와인과 위스키, 보드카, 맥주, 칵테일까지 다양하게 갖춰 애주가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공간이다. 그 리스트의 면면을 살펴보면 음식과 술 어느 하나에 치우치지 않고 공을 들인 흔적이 역력하다. 

LOCATION 서울시 서초구 나루터로 65 
TEL 02-3447-8005

 

 

 

<2018년 12월호>

 

에디터 권아름, 송혜민

포토그래퍼 강신환

자료 제공 기억의 사원, 라까사호텔 광명,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호텔더블에이,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제품 협찬 공예장생호, 모션 나인블럭, 북인산점, 자라홈, 포인트오브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