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STINATIONS > 중동
DESTINATIONS - 중동
이스라엘의 미식 생활

중동, 유럽, 지중해 등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이스라엘에선 다국적 미식을 즐길 수 있다. 

 

건강한 소스, 후무스

건강한 소스, 후무스
삶은 병아리콩을 으깨 만드는 소스로 중동 지역에서 많이 먹는다. 이스라엘의 중동 음식점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데, 전식으로 빵이나 채소를 찍어 먹기도 하고 피타 브레드로 만든 샌드위치에 넣기도 한다.

 

 

요구르트와 함께 뵈렉

요구르트와 함께 뵈렉
시금치와 치즈, 고기, 볶은 채소 등 짭조름한 맛을 내는 속재료를 넣은 페이스트리다. 터키와 그리스를 비롯한 지중해 주변국에서 먹는 빵으로 간단한 아침 식사용이다. 묽고 시큼한 요구르트와 함께 먹는다.

 

 

포만감 있는 샥슈카

포만감 있는 샥슈카
아랍의 전통 요리인 샥슈카는 삼시 세끼를 가리지 않고 이스라엘 사람들이 많이 먹는 요리다. 양파와 파프리카를 넣고 달달 볶은 토마토소스에 달걀을 넣고 반숙으로 익혀 먹는 게 기본.

 

 

점심은 팔라펠 샌드위치

점심은 팔라펠 샌드위치
이스라엘에서 점심으로 가장 많이 먹은 음식이다. 병아리콩을 다져 만든 동그란 튀김인 팔라펠과 토마토, 피클, 양파 등을 피타 브레드에 넣어 먹는다. 이때 소스는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비건을 위한 천국

비건을 위한 천국  
이스라엘은 비건 음식이 발달했다. 고기 단백질을 대체할 수 있는 병아리콩을 주재료로 삼은 요리가 많은 중동 음식의 영향을 받은 덕분이다. 일반 식당에서도 비건 요리를 제공한다.

 

 

자연 그대로의 와인

자연 그대로의 와인  
이스라엘의 와인은 역사가 깊다. 성서 시대 때부터 와인을 만들었는데, 지금도 그때의 방식을 고수해 오가닉 와인을 생산하는 부티크 와이너리가 많다. 비옥한 지대인 갈릴리가 주요 생산지다.

 

 

고소하고 달콤한 디저트, 할바

고소하고 달콤한 디저트, 할바    
이스라엘 시장에서 많이 파는 할바Halva는 터키와 중동 지역에서 모두 먹는 디저트다. 견과류와 버터를 베이스로 한 것과 세몰리나를 베이스로 한 것으로 나뉘며 과일이나 초콜릿 등을 섞어 맛을 낸다.

 

 

다국적 맛, 아침 식사

다국적 맛, 아침 식사     
텔아비브나 예루살렘 같은 도시의 카페에선 호텔 조식 못지않은 아침 식사를 맛볼 수 있다. 수제 치즈, 요구르트, 후무스, 샐러드 등으로 이뤄진 푸짐한 한 상 차림에서 이스라엘의 미식 문화를 엿볼 수 있다.

 


<2019년 6월호>


에디터 권아름
포토그래퍼 강신환
취재 협조 이스라엘관광청 israel.trave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