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STINATIONS > 아시아
DESTINATIONS - 아시아
메이드 인 마쓰야마

 

 

도미

 

도미

마쓰야마에서 꼭 먹어야 하는 것이 바로 도미 요리다. 밥에 도미를 넣고 찌는 호조北条 지역 스타일과 도미회를 밥에 얹고 간장 소스를 곁들이는 우와지마宇和島 지역 스타일이 있다. 하이카라도리 상점가에 있는 간스이와 오카이도 상점가 근처 향토 요리 전문점 고시키에서는 2가지 스타일의 도미 요리를 다 맛볼 수 있다. 고시키는 오색국수로도 유명하다. 지역 특산품인 오색국수에 찐 도미가 통째로 나오는 도미국수가 인기 메뉴.

 

 

감귤

 

감귤
감귤

에히메현은 일본 최대 감귤 생산지다. 그래서 감귤 캐릭터 미컁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10팩토리(www.10-mikan.com)는 트렌디한 감각이 돋보이는 감귤 전문 매장. 감귤 재배부터 디자인, 가공, 판매까지 모든 공정에 직접 참여한다. 품종에 따라 각기 다른 산미와 당도의 감귤 주스를 판매한다. 드라이 프루트, 잼, 꿀, 젤리, 식초, 젤라토 등 감귤로 만든 모든 것을 판매한다. 인테리어도 예뻐서 온천을 한 후 시원하게 목을 축이기에 좋다.

 

 

이마바리 타월

 

이마바리 타월

숙련된 방직 기술로 만들어 품질이 좋기로 유명한 이마바리 타월. 일본 타월 생산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이곳의 타월은 그 인기만큼이나 흡수력이 좋고 부드럽다. 이마바리 타월 브랜드 중에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모아놓은 것으로 유명한 이오리(www.i-ori.jp)는 실생활에 사용하기 좋은 단순한 디자인의 타월부터 예술적인 작품용 타월까지 갖춰 절로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일반 수건은 물론 손수건, 유아용품 등 다양해 선물하기 좋다.

 

 

 

<2018년 9월호>

 

에디터 여하연

사진 이현준(프리랜서)

취재 협조 에히메현, 인페인터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