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STINATIONS > 남태평양
DESTINATIONS - 남태평양
궁극의 물빛, 보라보라섬

프렌치폴리네시아, 낙원으로 가는 길⑤

 

보라보라섬
보라보라섬
보라보라섬
보라보라섬

보라보라의 전망 좋은 리조트 즐기기
타히티섬에서 북서쪽으로 약 24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보라보라는 소시에테제도의 리워드 섬에 속하며, 전형적인 환초 섬으로 섬 주위를 에워싸고 있는 투명한 라군이 매우 아름답다. 시시각각 다채로운 빛깔을 자랑하는 물빛 때문에 몰디브와 비교되곤 하는데 다른 점이 있다면 보라보라에는 오테마누산이 있다는 것. 보라보라 외곽 모투피티아우에 자리 잡은 수상 리조트들 중에서도 인터컨티넨탈 보라보라 리조트 & 탈라소 스파InterContinental Bora Bora Resort & Thalasso Spa(이하 ‘탈라소 리조트 & 스파’)는 전경이 좋기로 유명하다. 오테마누산은 어디서 바라보느냐에 따라 형태가 다른데, 가장 잘생긴 오테마누산을 볼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이곳이다. 전 객실이 수상 방갈로 리조트다. 폴리네시안 전통 스타일의 높은 지붕이 개방감을 주고, 객실 안의 투명한 유리 테이블 아래로 바닷속이 훤히 들여다보인다. 독채인 2층 건물의 브랜도 스위트는 폴리네시아 오버 워터 방갈로 중에서도 가장 넓은 규모로, 시야에 걸리는 것 없이 오테마누산을 바라볼 수 있는 데다 수영장도 갖췄다. 보라보라bora bora는 원주민 말로 ‘어둠 속에서 솟아났다, 신이 만들었다’는 의미를 지닌다. 그런 만큼 신성시 여겨지는 이 섬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 위해 결혼식을 하는 커플이 많다. 매달 20쌍의 커플이 리조트 안의 채플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미식도 빼놓을 수 없다.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코라이Corail는 프렌치폴리네시아에서 가장 큰 와인 셀러를 갖춘 곳이다.

Web www.thalasso.intercontinental.com

 

 

보라보라섬
보라보라섬
보라보라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산책
탈라소 리조트 & 스파에만 머물기가 지루하다면 옆집 구경 가듯 보트를 타고 본섬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보라보라 르 모아나 리조트InterContinental Bora Bora Le Moana Resort로 향한다. 폴리네시안 전통 방식으로 지어진 수상 방갈로 리조트의 객실은 탈라소보다 아담하지만 그래서 더 아늑하다. 총 62개 객실이 있으며 31개씩 소프트 리뉴얼이 진행 중이다. 필로 메뉴가 있어 베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침구는 3일에 한 번 교체한다. 수건도 교체를 원하면 바닥에 내려놓는다. 본섬에 위치해 일반 손님에게도 오픈되어 있기에 더 캐주얼하고 개방적인 분위기다. 가끔 항구에 크루즈가 정박하는데, 크루즈에서 내린 손님들을 위해 부티크 숍을 항구 가까운 곳에 배치해놓았다. 리조트 앞 해변은 보라보라의 유일한 공용 해변으로 CNN이 선정하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베스트 10’에 단골로 꼽히는 곳이다. 산호를 양식하는 코럴 가든에서 스노클링도 즐기고 수상 방갈로 객실까지 직원이 아우트리거 카누를 타고 와서 아침 식사를 서비스해주는 카누 조식 프로그램도 이용해볼 것.

Web lemoana.intercontinental.com

 

 

보라보라섬
보라보라섬
보라보라섬

해양 심층수 스파 체험
탈라소 리조트 & 스파는 이름만 봐도 알 수 있듯 스파가 명성 높다. 딥 오션 스파는 프렌치폴리네시아에서 해양 심층수를 사용한 최초의 스파다. 해양 심층수는 재활과 다이어트 등으로 약해진 몸을 치유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거품과 해양 심층수를 이용한 산소 마사지, 폭포처럼 떨어지는 해양 심층수를 온몸으로 맞는 마사지 등 해양 심층수를 이용한 스파가 특화되어 있다. 폴리네시안 전통 방식의 타우루미 마사지를 활용한 스파, 허니무너를 위한 커플 스파 등 지역색이 들어간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제품은 프랑스의 머린 코즈메틱 브랜드 알고덤Algotherm을 사용한다. 스파에 들어오는 순간 외부와 차단된 채 완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딥 오션 스파의 콘셉트라, 스파 내부에서는 인터넷이 차단된다. 14개의 스파 룸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파를 한 후 외부에서 족욕과 해수 노천욕 등을 즐길 수 있다. 바다 전망, 숲 전망 등 자쿠지마다 다른 사람과 부딪치지 않게 설계되어 있어 방해받지 않고 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Web www.deepnature.fr

 

 

보라보라섬
보라보라섬
보라보라섬
보라보라섬

가오리, 상어와 헤엄치기
보라보라에 머문다면 반드시 해야 할 것이 샤크 & 레이 라군 투어다. 배를 타고 스노클링 스폿을 돌아다니며 가오리, 상어와 함께 헤엄치는 프로그램이다. 에메랄드와 코발트빛 바다를 지나 바닥이 훤히 보일 듯 투명한 지점에 이르렀다. “가오리를 밟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가오리 입은 배 쪽에 있는데 배를 잘못 만지면 물릴 수도 있어요.” 가이드의 말을 듣는 순간 거친 파도에 휩쓸려 구명조끼를 착용했다. 가오리를 직접 만지고 키스까지 하니, 거대한 가오리가 친구처럼 느껴진다. 가오리와 헤어진 후 깊은 바다로 나갔다. 색색의 아름다운 물고기들이 떼를 지어 헤엄치는 바다에서 스노클링을 한 후 상어들이 있는 포인트로 향한다. “지느러미 부분에 까만 줄무늬가 있는 것이 블랙 팁 샤크예요. 만지지 않는다면 안전합니다. 하지만 더 아래쪽에서 헤엄치는 거대한 레몬 상어 근처에는 가지 마세요. 사람을 공격할 수 있으니까요.” 바닷속 풍경에 익숙해지면 처음의 공포심은 짜릿함으로 바뀐다. 스노클링 후에는 바다 한가운데 떠 있는 모투에서 피크닉을 즐긴다. 싱싱한 재료로 만든 로컬 음식들이 뷔페식으로 준비되어 있다.

 

 

보라보라섬

폴리네시안 댄스 공연
타히티인에게 춤은 생활의 일부다. 프렌치폴리네시아의 유명 호텔에서는 일주일에 한두 번 저녁 식사를 하며 폴리네시안 댄스를 즐길 수 있는 디너쇼를 마련한다. 탈라소 리조트 & 스파에서 와인 뷔페를 즐기며 폴리네시안 댄스 공연을 감상했다. 우리가 익히 아는 하와이의 훌라 춤은 폴리네시안 댄스 중 하나로, 훌라 춤의 원조가 타히티안 댄스다. 훌라 춤이 서정적인 매력이 있다면 타히티안 댄스는 훨씬 역동적이다. 둥둥 하는 웅장한 북소리에 맞춰 건장하고 풍만한 폴리네시안이 등장한다. 여성의 춤을 ‘타무레’, 남성의 춤을 ‘피오티’라 부른다. 빠른 템포에 탄력적으로 흔들어대는 허리 놀림을 보고 있으면 절로 흥이 난다. 남성들의 춤은 보다 박력 있다. 공연 막바지에는 관객과 함께 댄스를 즐기는 시간이 있다. 무대 앞에 앉아 있다가 불려 나가 춤을 췄다. 공연을 마치면 댄서들과 함께 기념 촬영도 할 수 있다. 투숙객이 아니어도 공연을 볼 수 있으니, 각 호텔 사이트를 참고할 것. 

 

 

<2019년 1월호>

 

에디터 여하연

포토그래퍼 김현수

취재 협조 The Islands of Tahiti www.tahititourisme.kr 에어타히티누이 www.airtahitinui.com 퍼시픽 비치 콤버 www.pacificbeachcomb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