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STINATIONS > %uC720%uB7FD
DESTINATIONS - 유럽
캄차카 여행자를 위한 기본 정보

캄차카로 떠난다면 반드시 들르게 될 경유 도시와 여행자의 지친 하루를 다독여줄 3곳의 쉼터를 정리했다.

 

캄차카

 

STOPOVER CITY

블라디보스토크

1 블라디보스토크
캄차카 여행객들이 가장 일반적으로 경유하는 도시는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에 위치한 블라디보스토크. 서로 다른 대륙의 전통과 예술,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이 공존하는 활기찬 항구도시다. 극동 유럽의 중심지로 꼽히는 만큼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무척 다채로운 데다 각종 해산물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큰 장점. 비행기로 2시간 30분 만에 닿는 가까운 유럽 문화권으로 각광받으며 최근 한국 여행객들이 부쩍 늘어났다.

 

 

캄차카

2 하바롭스크
블라디보스토크에 비해 다소 생소한 지명이지만, 하바롭스크Khabarovsk 역시 극동 러시아의 중심 도시로 꼽힌다. 인구도 블라디보스토크에 이어 두 번째로 많고, 시베리아 횡단 열차에 올라 근교 도시를 돌아보기도 수월하다. 화사한 수목과 고풍스러운 건물이 어우러진 언덕길이며 중국과 접한 아무르강의 이국적인 풍광으로 명성 높은 관광도시. 한국 여행객들에겐 일제강점기에 독립군이 활동했던 역사적 지역으로도 익숙하다.

 

 

HOTEL

캄차카

1 호텔 아바차
오랜 시간 캄차카 여행객들에게 사랑받아온 숙소다. 다양한 객실 타입을 갖췄으며, 페트로파블롭스크캄차츠키Petropavlovsk-Kamchatsky 시내 한복판에 자리해 관광 명소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WEB avachahotel.ru

 

 

캄차카

2 벨캄 투어 호텔
파라툰카Paratunka 온천지대에 위치해 특히 화산 투어 여행객들을 위한 최고의 베이스캠프로 꼽힌다. 넓은 정원과 쾌적한 온천 수영장도 벨캄 투어Bel-Kam Tour의 자랑거리.
WEB bel-kam-tour.business.site

 

 

캄차카

3 게스트하우스 아브로라
2개의 객실을 여럿이 공유할 수 있어 특히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호텔 겸 게스트하우스다. 옐리조보Yelizovo의 근교 마을인 나고르니에 자리한다.
WEB guesthouse-avrora.ru

 

 

 TRAVELLR’S TIP  
GETTING THERE 캄차카반도까지는 직항 노선이 없다. 러시아의 다른 지역과 연결된 육로도 없다. 따라서 블라디보스토크나 하바롭스크를 경유해 옐리조보 공항에 도착하는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다. 블라디보스토크에서는 약 3시간 30분, 하바롭스크에서는 2시간 30분가량 소요된다.
CLIMATE 주도인 페트로파블롭스크캄차츠키를 기준으로 여름 최고 기온은 약 20도, 겨울 최저 기온은 영하 13도가량이다. 다만 반도 안에서도기온 차이가 워낙 극심해 내륙 지방의 경우 한겨울에 영하 30도까지 떨어지는 날도 허다하다. 여행 성수기는 여름.
TIME DIFFERENCE 한국보다 3시간 늦다.
CURRENCY 100루블=약 1831원(2019년 6월 20일 기준)
VISA 한국과 러시아를 오가는 데는 비자가 필요하지 않다. 단, 입국 심사 때 이름과 생년월일, 국적, 여권 번호 등이 적힌 허가서를 받게
되는데, 출국 시 다시 반납해야 하니 절대 잃어버리지 말 것.
TIP 캄차카는 러시아의 다른 지역들과 마찬가지로 영어가 잘 통하지 않는다. 게다가 육로가 끊긴 지역이 많고 지형도 험난해 전문 가이드의 도움 없이는 아예 진행할 수 없는 투어가 대부분이다. 그렇기에 여행사의 투어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 하나투어에서는 캄차카와 블라디보스토크, 하바롭스크 등의 경유 도시를 엮어 다양한 여행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WEB www.hanatour.com

 


<2019년 7월호>


에디터 류현경
포토그래퍼 전재호
취재 협조 하나투어 www.hanatour.com 프라이드통상, 바이칼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