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STINATIONS - 아시아
MGM 코타이에서 즐긴 고급 호캉스

새로운 마카오를 만나는 방법 ③

 

MGM 코타이

“여행에서 숙소는 가장 중요한 조건 중 하나죠. 여행 갈 때 제 나름의 기준을 가지고 숙소를 선택하는데, 먹고 운동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 호텔 레스토랑이나 헬스장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마카오의 다양한 리조트에 묵어보았지만 MGM 코타이는 처음이에요. 생긴 지 얼마 안 된 곳이라는 게 느껴질 정도로 매우 세련되고 현대적이네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마카오의 느낌과 럭셔리한 휴식을 추구하는 MGM의 철학이 잘 섞여 있어요.” 황금 사자로 유명한 MGM 코타이에 들어서자 모던하고 깔끔한 외관과는 달리 내부의 화려함에 감탄이 절로 나왔다. 34억 달러를 투자해 지난 2018년 개장한 통합 리조트, MGM 코타이의 가장 큰 볼거리 중 하나는 로비의 스펙터클Spectacle이다. 스펙터클은 다양한 크기의 LED 스크린 25개로 만들어진 거대한 360도 디지털 캔버스다. 건설 비용만 3700만 달러가 넘는데 지붕 높이가 37미터에 달하고, 8073.1제곱미터의 면적(테니스장 약 30개에 해당)을 덮고 있다. 아름다운 영상과 음악이 흐르는 스펙터클에 둘러싸인 로비는 화려한 예술 작품으로 둘러싸인 채 MGM 코타이를 찾는 고객들이 편히 쉴 수 있게 돕는다.

 

 

MGM 코타이

“어느 나라에 가건 다양한 음식을 먹어보려 노력해요. 휴식과 음식은 떼려야 뗄 수 없잖아요? 그런 의미에서 호텔 레스토랑에 관심이 많아요.” MGM 코타이의 다양한 레스토랑에서는 세계적인 셰프들이 만든 화려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그중 춘Chun 레스토랑은 중국 전통 요리로 이재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곳의 딤섬은 부드럽고 풍부한 육즙이 입안을 고급스럽게 해주는 것 같아요.” 고급 다이닝 레스토랑 아지Aji 역시 MGM 코타이가 자랑하는 곳이다. 페루의 식재료가 일본의 섬세함과 만나 이국적이면서도 독특한 요리를 선보인다. “한 번도 먹어본 적 없는 맛이에요. 제 음식 세계의 지평을 넓혀줄 요리가 될 것 같아요.” 마카오 최초의 페루+일본이 만난 퓨전 레스토랑에서 이재윤은 독특하면서도 매력 있는 요리에 푹 빠져버렸다. MGM 코타이의 또 다른 매력은 예술 작품이다.  오너의 취향이 고스란히 반영된 옥으로 만들어진 로비에는 청나라 시대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최근 새롭게 추가된 작품은 화약을 사용해 인간성을 역설하는 현대미술 작가 차이궈창의 것으로, 뜻밖의 놀라움을 선사한다.


TRAVELLER’S LIST
MGM 코타이MGM Cotai

마카오 리조트 밀집 지역인 코타이에 자리한 통합 리조트이다. 마카오국제공항과는 차로 단 5분이면 오갈 수 있다. 내부에서는 1400여 개의 객실과 고급 스파, 수영장 외에도 문화 공간을 방불케 하는 아시아 최초의 다이내믹 극장과 그 어떤 전시장보다 살아 숨 쉬는 뛰어난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셰프들의 레스토랑에서 미식을 맛보는 것도 잊지 말자. 첨단기술을 총망라한 MGM 코타이의 매력은 로비 공간인 ‘스펙터클’을 장식한 초고화질 스크린에서 살짝 엿볼 수 있다. 최근 <푸에르자 부르타> 공연을 마친 ‘시어터’에서는 스크린은 물론 무대와 좌석까지 자유자재로 변형 가능한 최첨단 공연 기술을 활용하여 이곳에서 열리는 어떤 공연이라도 결코 잊지 못할 감동으로 탈바꿈시킨다.
LOCATION Avenida da Nave Desportiva, Cotai, Macao, China
WEB www.mgm.mo/en/cotai

 

 

MGM 코타이

2018년 ‘월드 50 베스트 레스토랑World’s 50 Best Restaurants’에서 7위에 선정된 페루 리마의 대표 레스토랑인 마이도Maido의 셰프 미쓰하루 쓰무라가 오픈한 고급 레스토랑 아지Aji. 마카오 최초의 페루 음식점으로 혁신적인 음식과 디자인이 놀라움의 연속이다. 특제 소스를 곁들인 구운 가자미 요리 ‘엔가와’를 비롯한 해산물 요리가 다양하다.

 

 

MGM 코타이
MGM 코타이

로비 곳곳에는 300여 개의 현대미술 컬렉션이 숨겨져 있다. 위구르 지역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금박을 두른 실크 카펫은 MGM 코타이가 자랑하는 예술 작품 중 하나다. 중앙의 하모니 홀 인근에 다양하게 전시돼 있다. 가족을 띠로 표현한 웬유 차이Wen-You Cai의 시선이 담긴 작품도 전시 중이다. 작품 아래의 QR코드를 인식하면 쉽게 작품 정보를 알 수 있다.

 

 

이재윤

춘Chun은 딤섬을 포함한 고급스러운 중국식 코스 요리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돼지고기, 새우, 가리비, 버섯 등이 들어간 콤비네이션 딤섬과 중국식 차가 포함된 런치 세트를 288홍콩 달러에 맛볼 수 있다. 프라이빗한 룸에서부터 스펙터클이 한눈에 들어오는 테라스 자리까지 좌석 구성이 다양하다. 향긋한 차를 선택해 마실 수 있는 바도 있으니 식사 후 놓치지 말고 들러보자.

 

 

MGM 코타이

MGM 코타이는 휴식 본연의 콘셉트에 충실한 넓고 편안한 객실을 보유했다. 리조트, 리조트 프리미엄 룸, 스카이 루프트 룸 등 종류도 다양하다. 핸디Handy를 사용해 모든 조명 장치와 에어컨디셔닝을 조절할 수 있고 미니바도 무료이다. 전 객실이 탁 트인 도시 전망 또는 바다 전망으로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기에 충분한 뷰까지 갖췄다.

 

 

<2019년 12월호>


에디터 여하연, 이지혜
포토그래퍼 전재호
취재 협조 마카오정부관광청 macaotourism.gov.mo MGM 코타이 호텔 mgm.mo/en/cot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