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IFESTYLE - FOOD & DRINK
우리 술 다채롭게 즐기기

청주와 증류식 소주, 과실주까지. 다채로운 우리 술을 마실 수 있는 트렌디한 공간들.

 

미주가
미주가

1 미주가
우리 재료로 만들어지는 우리 술로 백바를 채운 바bar. 희석식 소주는 판매하지 않는다. 우리 술은 어르신들만 마시는 것이라는 편견을 깨는 곳이다. 바 테이블로만 자리를 마련해서 사장님과 가깝게 소통할 수 있다. 우리 술이 낯선 사람이라도 금세 술과 관련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잔술로 판매하는 증류식 소주를 조금씩 맛보는 것도 좋은 방법. 한 잔씩 마셔보며 취향에 맞는 술을 찾는 일은 꽤 즐겁다. 매일 아침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에서 직접 공수해온 제철 해산물을 사용한 안주나 한국적 풍미를 살린 안주들이 준비되어 있다.
LOCATION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20-5
TEL 02-356-9345

 

 

백곰막걸리
백곰막걸리

2 백곰막걸리
명동 근처에 자리 잡은 백곰막걸리는 우리 술을 한국 사람뿐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소개하는 역할까지 한다. 막걸리부터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크래프트 비어까지 보유한 우리 술 리스트만 약 200여 종에 이른다. 모든 직원이 전통주 소믈리에 자격을 갖추고 있어 손님의 주량과 취향에 따라 적절한 술을 추천해준다. 매장 입구에 ‘이달의 판매 랭킹’을 게시하니 선택이 어려울 때 참고하면 된다. 대부분의 우리 술과 잘 어울리는 한식을 안주로 내놓는다. 해산물이나 김치를 적절히 활용한다. 최근 인기가 높아진 이화백주 같은 프리미엄 막걸리에는 한식이 특히 잘 어울린다.
LOCATION 서울시 중구 퇴계로20길 31
TEL 010-2720-7644

 

 

삼씨오화
삼씨오화
삼씨오화

3 삼씨오화
삼씨오화는 고즈넉한 한옥에 자리하고 있어서 이곳에서 맛보는 우리 술의 정취가 한결 그윽하다. 한국가양주연구소 출신의 주인장들이 하나하나 고른 우리 술 리스트를 갖추고 있다. 막걸리, 청주, 증류주와 크래프트 비어, 와인, 싱글몰트 위스키까지 약 60여 종이나 된다. 충남 당진의 두견주, 다섯 번 빚는 술로 잘 알려진 순향주까지 셀렉션이 알차다. 제대로 된 푸짐한 한식에 고급스러운 우리 술을 곁들일 수 있으니 누구와 가도 근사한 저녁을 보낼 수 있겠다. 주류를 처음 주문할 경우에 희석식 소주 단독 주문은 불가하니 알아둘 것.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4가길 41
TEL 02-715-3355

 

 

제일
제일

4 제일
겉모습만 봐서는 도저히 어떤 곳인지 짐작할 수 없는데, 이곳에서도 우리 술을 만날 수 있다. 이곳 역시 초록 병에 들어 있는 희석식 소주는 판매하지 않는다. 술을 주문하면, 촛불을 조명 삼아 술 냉장고 앞으로 손님을 안내한다. 그리고 천천히, 각각의 술에 대해 정성스레 설명한다. 손님은 충분히 설명을 들은 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곁들일 만한 안주로는 지리산 농장에서 가져오는 흑돼지며 제철 채소와 나물 등을 이용한 메뉴가 있다. 넓은 공간에 큼지막한 노래조차 틀지 않아서 술과 요리에 더 집중할 수 있다.
LOCATION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10길 9-9
TEL 02-497-0918

 


<2019년 8월호>


에디터 송혜민
포토그래퍼 강신환
사진 제공 <더 트래블러>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