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OMESTIC - DOMESTIC TRAVEL
담양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푸짐한 남도밥상을 맛본 뒤 커피 한잔, 맥주 한잔과 함께 오늘의 담양을 만끽하기 좋은 곳들.

 

담빛예술창고

담빛예술창고
오랜 시간 방치돼온 옛 남송창고 건물이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사업을 통해 세련된 문화예술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 갤러리와 문예 카페, 체험 공간으로 이뤄지며, 카페 내에 대나무로 만든 파이프오르간이 있어 시간 맞춰 방문하면 무료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LOCATION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7길 75

 

 

서플라이

서플라이
담빛예술창고와 마찬가지로 오래된 양곡창고 건물을 개조해 2016년 문을 연 카페. 낡은 벽돌 건물과 세련된 가구, 풍성한 관엽식물의 조화가 감각적이다. 시그니처 메뉴는 더치 아메리카노와 더치 라테. 담양 맛집으로 유명한 승일식당 바로 옆에 위치한다.
LOCATION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2길 14

 

 

담주브로이

담주브로이
2002년 맥주 양조를 시작해 오늘날 담양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수제 맥주 브랜드 밤블리를 선보이고 있다. 댓잎차를 가미한 바이젠과 둔켈, 죽순을 넣은 스포필스와 스포라이스, 우슬과 쌀을 주원료로 한 우스라이 등 밤블리의 5가지 맥주 모두 개성이 강하다.
LOCATION 전남 담양군 담양읍 추성로 1134

 

 

달팽이가게

달팽이가게
창평면사무소 맞은편에 위치한 작은 카페. 창평슬로시티를 한 바퀴 둘러본 뒤 진한 맷돌 커피 한잔에 창평한과를 곁들이며 잠시 쉬어가기 좋은 장소다. 삼지내마을 특산물인 쌀엿과 한과를 중심으로 이 고장 명인들이 만든 여러 슬로푸드를 구매할 수 있다.
LOCATION 전남 담양군 창평면 돌담길 8

 


<2019년 6월호>


에디터 류현경
포토그래퍼 전재호
취재 협조 담양군청 www.damyang.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