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HOTELS - THEME HOTELS
휴식과 여행의 사이, 아난타라 꾸이년 빌라

베트남의 떠오르는 휴양지 꾸이년에서 2박 3일을 보냈다. 아난타라 꾸이년 빌라에서 온종일 머물기만 해도 낯선 도시를 한껏 경험할 수 있다.

 

아난타라 꾸이년 빌라

울창한 붕쭈어산으로 둘러싸인 아난타라 꾸이년.

 

오전 6시, 눈부신 주홍빛이 객실로 길게 들어왔다. “밝은 오렌지빛으로 떠오르는 해를 매일 아침 마주할 수 있어요.” 아난타라 꾸이년 빌라Anantara Quy Nhon Villas(이하 ‘아난타라 꾸이년’)의 담당자 케이트는 전날 저녁 함께 식사를 하며 일찍 잠들고 일찍 일어나라는 당부를 했다. 서울에선 이 시간에 자는 일은 있어도 스스로 눈을 뜬 적은 없었는데, 어젯밤 일부러 살며시 젖혀둔 커튼 사이로 새어든 빛이 잠을 깨웠다. 알람이 울리기도 전에 일어나 테라스로 나섰다. 전날 해가 진 뒤에 도착해 미처 보지 못했던 꾸이년의 바다가 다홍빛으로 빛났다. 리조트 담당자의 말처럼 이곳에선 일상처럼 마주하는 풍경이다.

 

 

아난타라 꾸이년 빌라

모든 객실은 풀 빌라로 이뤄졌다.

 

아난타라 꾸이년 빌라

한 상 가득 나오는 조식.

 

아난타라 꾸이년 빌라

욕조의 창으로 바다가 한 폭의 그림처럼 보인다.

 

아난타라 꾸이년 빌라

하루 종일 개방되어 있는 피트니스 센터.

 

아난타라 꾸이년 빌라

지역의 전통 공예 작품으로 꾸민 로비.

 

다낭과 냐짱 사이에 위치한 꾸이년은 최근 베트남에서 떠오르는 휴양지다. 약 42킬로미터에 달하는 긴 해안을 따라 형성된 도시는 청정한 바다를 품고 있다. 이 해변을 따라 호텔과 리조트가 들어서기 시작했는데 지난해 11월 문을 연 아난타라 꾸이년도 그중 하나다. 하노이에서 국내선을 타고 도착한 꾸이년 푸깟 공항에서 리조트 전용차로 약 50분을 달려 도착한 리조트는 26개의 풀 빌라로 이뤄졌다. 객실은 크게 해변을 바로 마주하고 있는 비치 프런트와 그 뒤편 언덕에 자리한 오션 뷰로 나뉜다. 내가 머문 곳은 비치 프런트 풀 빌라로 테라스에서 한 발자국만 나서면 모래를 밟을 수 있었다. 해가 온전히 떠오를 때까지 가볍게 해변을 산책했다. 고개를 돌리면 리조트를 둘러싼 안남산맥의 한 줄기인 붕쭈어산이 보이는데, 내륙에 있음에도 외딴섬에 온 듯한 기분이 들었다. 산책 목적지는 레스토랑 시 솔트 파이어Sea Salt Fire. 올데이 다이닝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아침, 점심, 저녁이 각각 다른 메뉴와 분위기로 바뀐다. “투숙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개별적인 서비스를 진행하려 해요.” 보통 뷔페식인 여느 리조트나 호텔의 조식과 달리 이곳에선 빵과 계절 과일, 요구르트, 사퀴테리, 버터와 잼 등을 테이블 단위로 제공한다. 여기에 브런치 메뉴와 베트남 대표 음식으로 구성된 단품 요리를 추가 주문할 수 있고, 조식을 별도의 비용 없이 룸서비스로도 받을 수 있다. 현지의 맛을 먹고자 베트남 샌드위치 반미(바게트에 구운 고기, 피시소스 바른 채소를 끼워 넣었다)와 연유가 듬뿍 들어간 베트남 커피를 주문했다. 시내에서 먹는 것과 달리 정갈한 모습을 갖췄지만 베트남 음식 특유의 눅진한 맛은 여전했다. 아난타라 꾸이년은 음식을 포함해 인테리어, 리조트 프로그램 등에 베트남 전통과 문화를 활용했다. 현지 공예가들이 만든 소품으로 객실과 로비를 채우고 지역 볼거리를 연계한 투어 프로그램,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등도 잘 갖췄다. 꾸이년에는 대중교통이 거의 없는 데다 리조트에서 시내까지는 차로 15분 정도 가야할 만큼 개인적으로 움직이기가 불편하지만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만 잘 이용해도 이 도시의 매력을 만날 수 있다. 조식을 배불리 먹은 뒤 로비에서 지역 투어 프로그램과 리조트 자체 프로그램을 예약했다. “아바니 꾸이년 리조트Avani Quy Nhon Resort와도 연결돼서 이곳 투숙객은 아바니의 시설과 서비스도 이용 가능해요.” 아난타라가 속한 글로벌 호텔 브랜드인 마이너 호텔의 또 다른 브랜드 아바니는 젊은 감각과 합리적인 가격을 지향한다. 직원은 아바니 꾸이년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 시간과 함께 시내의 맛집 리스트를 적어주었다. 2박 3일 동안 아난타라 꾸이년에서 해야 할 일이 많아졌다. 제일 먼저 객실로 돌아가 아침부터 올라간 기온에 뜨거워진 몸을 수영장에서 식혔다. 그러면서 머릿속으로는 휴식과 도시 여행 모두를 누릴 수 있는 계획을 바쁘게 세웠다.
LOCATION Bai Dai, Ghenh Rang, Quy Nhon City, Binh Dinh Province, Vietnam
TEL +84-256-3840-077
WEB www.anantara.com/quy-nhon

 


<2019년 5월호>


에디터 권아름
포토그래퍼 김은주
취재 협조 아난타라 꾸이년 빌라 www.anantara.com/quy-nhon